보디, 이더리움과 함께 하는 복수의 블록체인 확대에 착수

뉴스 제공
Bodhi
2018-05-28 14: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보디 재단(Bodhi Foundation)이 퀀텀 메인넷(Qtum mainnet,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5472/en/Decentralized-Prediction-Market-Bodhi-Launch-Qtum-Mainnet)에 성공적으로 발을 들여 놓은 직후 여타 공개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원하는 보디 예측 시장 디앱(DAPP: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25일 발표했다.

사용자들로 하여금 특정한 자금 조달, 스포츠, 정치 또는 여타 글로벌 이벤트의 결과를 만들어내고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분산형 예측 시장인 보디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샤홍 린(Xiahong Lin)은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예측 시장을 열어줘 보다 정확한 예측을 촉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예측 시장은 참여 인원이 늘어나면서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다.

보디는 향후 확장 계획을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에 알맞은 토큰을 발행하게 된다. 새로운 확대 대상 블록체인을 선택할 때, 보디가 요구하는 바는 해당 블록체인들이 이미 메인넷을 운영하고 있고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한편, 다수의 건전한 사용자 기반과 생태계를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보디의 첫 번째 확장은 이더리움이 될 것인데, 이는 “가장 큰 규모의 사용자 기반을 갖고 있고 사용자나 디앱(dapp) 및 인프라 면에서 가장 발전된 생태계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린은 말했다. 이 새로운 토큰, BOE(Bodhi On Ethereum)는 이더리움 사용자들이 보디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그 어떤 추가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 미래 토큰은 BOT(최초의 퀀텀 기반 보디 토큰) 보유자들에게 무료 에어드롭(airdrop) 방식으로 1:1 비율로 발행된다. BOE는 이더리움 ERC20 토큰 모델 기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내의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호환성을 갖는다. BOE의 총 공급규모는 BOT(1억)와 같게 될 것이다.

린은 이어 “우리가 복수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확대됨에 따라 BOT는 보디 생태계 내의 기본 토큰이 될 것이다”며 “새로운 토큰을 발행해야 할 경우 우리가 BOE 토큰을 발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BOT 보유자들에게도 계속해서 무료로 발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보디의 스마트 계약 개발자인 데릭 왈린투칸(Deric Walintukan)은 “BOE를 실행하는 주된 목적 중 하나는 우리가 모든 체인을 망라하게 될 디앱임을 보여주기 위함이다”며 “BOE가 BOT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BOT와 병행하도록 추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여러 가지 토큰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블록체인에 얽매이지 않는 플랫폼을 구축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디 재단은 현재 BOT 총 공급량의 40퍼센트를 재단이 보유함에 따라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재단이 보유한 BOT 및 BOE 토큰 모두의 지갑 주소(wallet address)를 공개해 널리 알리는 한편 BOE와 연계된 토큰을 접수할 예정이다. 재단이 보유한 토큰은 백서에 제시된 바에 따라 계속해서 당초의 잠금 일정(locking schedule)을 따르게 된다.

BOT 보유자에 대한 BOE 에어드롭 지원에 참여하는 거래소는 게이트아이오(Gate.io), 비박스(Bibox), 올코인(Allcoin), 엘뱅크(LBank), 빅원(BigOne), 코인후드(Cobinhood), 상야 익스체인지(Shangya Exchange) 그리고 바이텍스아이오(Bytex.io) 등이다.

주의사항: 사용자들이 BOE 에어드롭을 받기 위해서는 그리니치 표준시(GMT)+8 기준 5월31일 23시59분까지 위에 언급한 거래소에 BOT를 예치해야 한다.

참여 거래소들은 그리니치 표준시(GMT)+8 기준으로 6월1일 23시59분에 모든 BOT 사용자들에게 동일한 금액의 BOE를 제공한다. BOE는 모든 BOE 배분이 완료되고 나면 조만간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보디(Bodhi) 개요

2017년 5월에 설립된 보디는 분산형 예측 시장 플랫폼이다. 퀀텀(Qtum)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보디를 통해 사용자들은 금융, 스포츠, 정치를 비롯한 모든 글로벌 행사의 결과를 만들고 거래할 수 있다. 보디의 사명은 믿을 수 있고 자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세계에 예측 시장을 적용해 의사 결정 과정을 개선하는 것이다. 보디는 보디 디지털 코인(BOT)으로 구동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250056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odhi.network

연락처

보디(Bodhi)
사무엘 수(Samuel Suh)
sam@bodhi.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