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러블,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

미세먼지 및 온습도측정, 오토케어가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

뉴스 제공
에어러블
2018-05-30 14:00
인천--(뉴스와이어)--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에어러블은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300%를 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이 미숙하고 미세먼지에 특히 취약한 영유아를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서울 강남 SETEC에서 진행된 서울베이비페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5월 15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시작 하루만에 펀딩률 100%를 달성하였다.

국가가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여, 호흡기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에어러블이 이번에 선보인 ‘유모차용 공기청정기’는 H13급 헤파필터를 이용한 물리적 공기정화 방식을 통해 99.95%의 정화율을 가지고 있으며, 미세먼지 및 온습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영유아 보호자의 수고를 덜도록 미세먼지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측정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정화 풍량을 조절해주는 오토케어 기능을 갖췄다.

특히 자석의 원리를 이용하여 유모차의 캐노피와 방풍 커버에 단 1초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모든 유모차에 호환이 되도록 개발되었다.

기상청 등의 국가기관에서 측정되는 미세먼지 농도는 건물 옥상이나 산 등에서 측정되는데, 이는 실제 사람들이 숨 쉬는 높이와 공간의 미세먼지 농도와는 차이가 있다. 하지만 에어러블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실제 아이가 생활하고 숨 쉬는 위치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자동으로 정화풍량 조절까지 해준다.

에어러블 신홍제 대표는 “국내 및 중국의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성인용 호흡기 헬스케어 제품은 다양하게 출시되어 왔으나, 미세먼지에 특히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은 흔하지 않아 제품 개발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혁신적인 제품 연구와 개발을 통해 어른들과 우리 아이들 모두가 안전하게 숨 쉴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어러블은 2016년 ‘세상을 숨 쉬게 하는, 에어러블’이라는 비전 아래 환경공학을 공부했던 신홍제 대표가 설립하여 도심 생활에 특화된 호흡기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그 첫걸음으로 스마트 방진 마스크 ‘SOOM(숨)’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공략 중이며, 회사 이름에 녹아 있는 ‘Air’와 ‘Able’의 의미처럼 ‘숨 쉴 수 있는 세상, 숨 쉴 수 있는 환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립이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선정 및 각종 공모전, 정부과제에 선정된 경험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스마트 방진 마스크 ‘숨(SOOM)’ 및 기능과 편의성이 높은 ‘유모차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하여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어러블 개요

에어러블은 2016년 6월 창립이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선정 및 각종 공모전, 정부과제에 선정된 경험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스마트 방진 마크스 ‘숨(SOOM)’과 휴대성과 편의성이 높은 ‘유모차용 공기 청정기’를 개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http://www.wadiz.kr/web/campaign/detail/19492

웹사이트: http://airable.kr/

연락처

에어러블
박현국 매니저
070-8093-03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어러블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