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청소년수련관, 미래 지역사회 연결점으로써의 첫걸음

24일 서울디지털단지 단체장 협의체와 업무 협약식 실시
26일 마을과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상상구로’ 진행

  • 구로청소년수련관과 서울디지털단체장 업무협약 체결 현장

    구로청소년수련관과 서울디지털단체장 업무협약 체결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31일 -- 구로청소년수련관이 2월 운영법인 교체(現 한국청소년연맹)가 이루어지면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마을 공동체 실현’이라는 새로운 운영 목적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4일 ‘서울디지털단지 단체장 협의체(10개 업체)와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파트너십을 마련함으로써 미래세대 새로운 인재 양성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과 관련한 청소년 MAKER 교육이 보다 유연하게 진행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이 가능해짐에 따라 새로운 시대의 융합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6일 마을과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상상구로’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거점기관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청소년 플리마켓과 4차산업 체험활동(드론, 오조봇 등), 청소년 캠페인 활동 등을 운영 지역주민 1800여명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강정숙 구로청소년수련관장은 “마을 사회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협업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소통의 결과물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민주시민양성에 수련관이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구로청소년수련관의 달라진 변모를 알릴 수 있게 되었고 많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립구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guro1318.org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기획운영팀
김현정
02-849-9223
이메일 보내기

서울특별시립구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02-838-128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