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이동세탁 서비스 진행

2018-05-31 16:43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이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이불빨래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서울 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연 4회 이동세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세탁 서비스는 이불빨래 서비스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거동불편의 이유로 부피가 큰 이불을 빨래하기가 힘든 어르신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의 편의를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담당자가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이불을 수거한 후 세탁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당일 총 17명이 서비스를 이용하였으며 프로그램을 신청한 어르신들은 ‘집에는 세탁기가 없어서 빨래를 할 수 없는데 복지관에서 빨래를 해줘서 좋다’, ‘건조까지 하고 나오면 이불이 포근해져서 잠이 잘 온다’ 등의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세탁 서비스는 올해 7월, 9월에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동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어르신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생활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김주표 대표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