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첨단 센서 응용 분야별 적용 기술 및 하반기 산업 전략 세미나’ 6월 21일 개최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은 센서기술

뉴스 제공
순커뮤니케이션
2018-06-04 09:15
서울--(뉴스와이어)--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순커뮤니케이션이 6월 21일(목)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첨단 센서 응용 분야별 적용 기술 및 하반기 산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하반기 센서 시장 전망 및 혁신 사례 △모바일 및 웨어러블용 모션 트레킹 센서 기술 △IoT용 초소형 저소비 전력 가스 센서 기술 △MEMS기반 미세먼지 감지 센서 개발 현황 및 활용 △생체 모사 카메라 센서 기술 및 조명 소자 기술 △모바일 산업을 위한 생체인식 및 보안 적용 기술 사례의 발표가 이어진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심각해지면서 실내·외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공기질 향상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을 적용하는 환경센서의 기술개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센서 산업은 자동차·모바일·의료·바이오·환경·웨어러블 등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BCC리서치에 따르면 센서 시장규모가 2010년 65조원에서 2016년에는 130조원으로 6년만에 2배로 늘었고 향후 2021년도에는 220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메모리 반도체의 2배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첨단 센서 응용 기술 및 하반기 센서 시장분석과 산업 동향을 전달하며 관련 담당자들에게 신 사업 기회 모색과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관련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사물인터넷(IoT)/모바일/가전,전자/나노,센서,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행사를 기획, 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10-8978-08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8154-4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