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와 아름다운 가게의 아름다운 만남

2004-09-07 18:15
서울--(뉴스와이어)--나눔과 순환의 운동을 펼치고 있는 아름다운 재단의 수익사업체인 아름다운가게에서 모아진 외국 동전들이 앞으로 유니세프 기금으로 쓰여지게 된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과 아름다운가게 박원순 상임이사는 9월 7일 오전 11시30분 아름다운가게 1호 안국점에서 그 동안 모아진 외국동전을 유니세프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현재 외국동전은 국내에서 환전이 불가능하지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아시아나항공의 운송 협조로 유니세프 본부를 통해 외국동전을 환전, 세계 어린이를 돕는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2003년 한 해 동안 국내 환전이 안 되는 외국동전을 국외에서 환전해 모은 유니세프 기금은 약 3천만 원에 이른다.

아름다운 가게는 전국 27개 재활용품 판매 가게에 모금함을 비치해 기금을 모으고 있는데 해외여행객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기부하는 외국 동전들이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 외국동전으로 조성되는 유니세프기금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러한 기부 단체들간의 활발한 협력과 전문성의 교류는 우리 기부 문화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개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비영리법인)으로서 한국위원회의 주된 임무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국내에서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을 널리 알려 어린이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홍보 및 모유수유 권장, 세계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어린이 권리를 신장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갑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국내에서 펼치는 모든 활동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활동을 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cef.or.kr

연락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홍보부 02-735-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