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의원, “서울시, 수도권 대중교통 도심차단 심하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수도권 광역버스 증차 등에 있어 지나친 수요억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건교위 한선교의원(경기 용인乙, 한나라당)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최근 1년동안 경기도가 서울시에 협의요청 한 광역버스 노선 증차요구는 총 38개 노선에 183대였으나, 이 중 서울시가 허용한 노선은 단 2개 노선에 5대에 불과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버스노선증차 협의와 관련, 최근 1년간 고양 16대, 용인 34대, 남양주 75대, 성남 7대, 수원 26대, 시흥 15대, 의정부 6대, 포천 4대 등 총 183대의 증차를 요청하였으나 서울시는 고양 3대, 용인 2대에 대해서만 증차를 허용했다.

이에따라 경기도가 요구한 총 38개 노선 중 서울시가 수용한 2개 노선(5대)외에 19개 노선(134대)에 대해서는 부동의 처리됐으며, 나머지 17개 노선에 대해서는 건설교통부의 직권 조정(재결)을 통해 44대만 수정증차)가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대해 서울시(교통개선총괄반)는 국감 답변자료를 통해“경기도민들의 출퇴근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선 신설 또는 증차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으나 서울의 도로여건 및 교통혼잡을 고려할 때 수용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향후 광역 노선과 관련한 문제는 금년 출범한 수도권교통조합을 통해 시·도간 충분한 협의를 거쳐 해결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선교 의원은 이와관련 10월 9일 열린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를 통해 “서울시나 경기도 모두 수도권이라는 하나의 경제, 사회, 문화권역인데, 서울시는 경기도에서 서울시내로 연결하려는 접속도로나 광역버스 등에 대해 지나치게 차단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며 “서울시가 수도권 인구의 월할한 생산과 소비 문화활동을 보장한다면 기초가 되는 대중교통문제에 있어 수요를 차단하는 정책보다는 수요를 적절히 배분하는 정책을 펴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sunky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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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선교 의원실 02-788-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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