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아시아 2018, 둘째 날에도 다양한 기술혁신 소개 이어져

눈길을 끄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들, 아시아 최고의 기술 박람회에 집결

2018-06-15 14:0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성황리에 진행중인 기술 박람회 CES아시아2018(CES Asia® 2018) 둘째 날에도 혁신이 이어졌다. 알리바바 AI 랩스(Alibaba A.I. Labs), 레노버(Lenovo),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볼캐닉스 벤처(Volcanics Venture), 바이두 캐피탈(Baidu Capital), 터치팔(TouchPal) 임원들이 CES 아시아 기조연설 무대에 올라 그들의 비전을 공유하고 혁신 기술제품을 발표했다. 아시아 최고의 기술박람회인 CES 아시아 2018은 중국 상하이에서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알리바바 AI 랩스의 미피 첸(Miffy Chen) 사장이 티몰 지니(TMall Genie)와 함께 하는 티몰 지니 AI 유니온(TMall Genie AI Union)을 발표하며 둘째 날 시작을 알렸다. 그녀는 또한 세계 최초의 상용 블루투스 메시 칩을 1달러에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첸은 티몰 지니 지능형 개인용 비서인 알리지니(AliGenie)의 인간화, 연결성 및 생태적 서비스를 강조했다.

레노버는 오후 기조연설에서 이동성과 5G 연결성의 미래에 초점을 맞췄다. 아블리킴 아블리미트(Ablikim Ablimit) 중국 전략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스마트 레노버, 서브 차이나(Smart Lenovo, Serve China)’의 전략적 비전과 기업 변환의 네 가지 주요 비즈니스 레이아웃에 집중했다. 창 쳉(Chang Cheng) 레노버 그룹 부사장 겸 레노버 중국 모바일 사업부문 총괄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술 혁신과 AI,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 트렌드가 향후 스마트폰 산업을 어떻게 주도할지에 대해 논의했다.

CES 아시아 2018 기조연설 시리즈는 호라이즌 로보틱스, 볼캐닉스 벤처, 바이두 캐피탈, 터치팔 임원들이 모여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중인 스타트업 기업들을 소개하고 이 현상이 다른 지역의 혁신 중심지들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는 ‘중국의 강력한 스타트업 경제(China’s Powerful Startup Economy)로 마무리됐다.

스마트 이동성, AR/VR, 로보틱스 등에 중점을 둔 강력한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산업을 통합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첨단기술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논의를 주도한 딜로이트(Deloitte)의 사이몬 딕슨(Simon Dixon)은 도시 교통에서 스마트 이동성의 구현에 대해 논의하면서 사이버 시스템이 어떻게 완벽한 통합을 촉진할 수 있는지에 집중했다. 패널로 참여한 붐(Voom)의 에반 타흘러(Evan Tahler)는 2030년까지 최대 50억명이 도시에 거주할 것이라며 도시의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음의 논리적 단계로서 항공 운송기의 역할을 언급했다.

AR/VR 전망(AR/VR Forecast)에 참여한 패널들은 2018년과 2019년이 AR/VR, 특히 올인원 제품 개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중국 시장이 산업 응용분야에서 어떻게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했는지를 강조했다.

콘텐츠 및 기술 유니온(Union of Content and Technology) 세션은 콘텐츠 관련 산업이 기술 진화에 의해 어떤 영향을 받고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집중했다. AI 및 빅데이터 등의 신생 기술이 콘텐츠 제작에 적용되고 마케팅 및 콘텐츠 배급 플랫폼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CES 아시아는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무역박람회 중 하나다. 2018년 전시회 공간은 2015년 첫 회 전시회와 비교해 2.5배 확대됐고 100여개의 스타트업을 비롯해 전세계 500여개의 업체들이 5만 평방미터가 넘는 공간에서 제품을 전시했다.

CES 아시아 베스트 어워즈(Best of CES Asia Award winners) 수상자들이 CES 아시아 2018 둘째 날 발표됐다. 중국의 대표적인 기술 포털 사이트인 ZOL이 제공한 이 프로그램은 전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과 AR/VR 기술, 자동차 기술을 선정한다. 테크노드(TechNode)가 제공하는 CES 아시아 스타트업 어워즈(CES Asia Startup Awards)는 향후 투자와 기술 개발 트렌드를 주도할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들에게 수여된다. 7개의 스타트업(Seven startups)들이 각 제품 카테고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CES 아시아 2018은 상하이신국제전시센터(SNIEC) 및 케리호텔(Kerry Hotel)에서 진행된다. 최신 뉴스, 사진, b-롤 등 정보는 CESAsia.com 참조.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 2018은 6월 15일 중국 상하이에서 폐막한다. 아시아 최고의 소비자기술 산업 박람회인 CES 아시아에는 아시아 시장의 수직시장 전반에서 주요 브랜드 및 혁신 기업들이 참여한다.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및 CT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는 321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자 미국 내 15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공급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하는 외국인 단독 소유 기업이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 (두바이) (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 - 등록(http://bit.ly/2IbnmNX)
6월 13~15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6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9월 2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테크 앤 스탠다드 가을 포럼(Tech & Standards Fall Forum)
10월 1~5일,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Paris)
10월 3일, 프랑스 파리

· 이노베이트 셀러브레이트(Innovate Celebrate)
10월 15~17일, 매사추세츠 보스턴

·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11월 8일, 뉴욕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9년 1월 6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40059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테레사 수(Teresa Hsu)
+1 703-907-5259
thsu@CTA.tech
버니스 모켓(Bernice Morquette)
+1 703-907-7651
bmorquette@CTA.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