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홍수 피해를 당한 카우아이 섬 주민들 돕기에 오미디야르, 저커버그, 브리스 및 수백명의 기부자 참여

2018-06-21 14:30
호놀룰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우아이(Kauai) 섬은 4월 중순에 24시간 동안 50인치나 되는 기록적인 비가 쏟아져 섬의 일부가 폐허화됐다. 이 때 내린 집중 호우는 홍수가 되어 수백만 달러의 재산 피해와 가옥, 학교, 사업체 시설, 도로, 다리, 농토, 공공 집회 장소 등을 파괴했다.

미카 케인(Micah Kane) 하와이 커뮤니티 재단(Hawaii Community Foundation, HCF)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은 “카우아이 섬의 많은 사람들이 살 집이나 의복과 자동차 등 필수품을 구하지 못해 고통 받고 있다”며 “날씨가 개이고 홍수가 줄어들긴 했지만 카우아이 섬 주민들은 아직 부족한 것이 매우 많다”고 말했다.

하와이의 주요 자선단체인 HCF는 피에르 앤 팜 오미디야르(Pierre and Pam Omidyar) 및 익명의 기부자 2명과 함께 엄청나게 큰 홍수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즉시 필요한 지원과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카우아이 구호 및 복구 기금(Kauai Relief and Recovery Fund)을 설립했다. 이 기금은 현재까지 150여만달러를 모금했다. 기부자 중에는 페이스북 설립자인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부인 프리실라 챈(Priscilla Chan) 박사, 뉴올리언스 세인츠(New Orleans Saints) 미식축구팀 쿼터백인 드루 브리스(Drew Brees)와 부인 브리타니(Brittany), 가수 잭 존슨(Jack Johnson) 등이 있다.

카우아이 섬에 가 있는 HCF의 팀은 구호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물류적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현지 지역 사회 파트너들과 회합을 갖는데 주력했다. 그들은 기존에 구축한 관계를 활용하여 비영리 단체, 기업체 및 현지 지방 정부 당국과 협조하여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다음 자원을 신속하게 배정했다. 현재까지 20여 개 단체에 거의 5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하여 식품과 비상 주거시설을 즉시 제공하고 육아 지원과 학교시설이 손상되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실을 제공토록 했다.

카우아이 구호 및 복구 기금에 모금된 자금은 아래와 같은 용도로 분류했다.

· 즉시 구호 - 비상 식품, 식수, 주거시설, 의료 제공

· 안정을 위한 구호 - 지역 사회가 육아, 학교 교육 재개, 고여 있는 물에 대한 보건 정보, 쓰레기와 곰팡이 및 잔해에 대한 지원 등의 활동을 재개하도록 지원

· 재건 - 주택과 시설 수리, 보수

HCF는 카우아이 섬 주민들이 즉시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카우아이 구호 및 복구 기금의 기부자들에 대해 행정 수수료를 90일 간 유예한다고 발표했다.

구호에 도움을 주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온라인(HawaiiCommunityFoundation.org/KauaiRelief)으로 또는 하와이 커뮤니티 재단(Hawaii Community Foundation)(주소: 827 Fort Street Mall, Honolulu, HI, 96813)으로 우편을 보내 카우아이 구호 및 복구 기금에 기부할 수 있다.

100년 이상 지역 사회 서비스를 제공해온 HCF는 하와이주의 대표적 자선 단체이다. HCF는 삶과 지역사회를 변혁시키기를 열망하는 기부자들이 세운 250개의 장학기금을 포함하여 850여 개 기금을 관리하고 있다. 재단은 2017년에 600여 만 달러의 장학금을 포함해 하와이 전역에 걸쳐 5900만 달러 이상의 보조금과 계약 자금을 제공했다. 또 HCF는 비영리 부문의 지역사회 문제와 변화 추세에 대응하는 자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200052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awaiicommunityfoundation.or...

연락처

하와이 커뮤니티 재단(Hawaii Community Foundation)
캐서린 하울랜드(Catherine Howland)
+1 808-566-5569 (사무실)
+1 808-260-5001 (휴대전화)
chowland@hcf-hawai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