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메이커 및 스폰서 기업 모집

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9월 29일~30일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려

뉴스 제공
블로터앤미디어
2018-06-27 0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인 ‘메이커 페어 서울 2018(Maker Faire Seoul 2018)’이 9월 29일(토)~30일(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지난해 메이커 페어 서울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져 큰 관심을 받았다. 그 기세를 이어 올해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장소인 문화비축기지는 지난해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다. 70년대 석유비축을 위해 1급 보안시설로 숨겨졌던 공간이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석유 탱크를 그대로 보존한 독특한 건축물과 산책로, 사무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행사장이 톡톡 튀는 전시와 창의적인 볼거리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블로터앤미디어 정재엽 본부장은 “4차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메이커 육성 및 교육에 관한 민관의 관심이 뜨겁고 매년 성장하고 있는 메이커 페어 서울은 한국과 세계 메이커를 묶는 허브가 될 것”이라며 “전시에 참여할 메이커와 스폰서를 모집하고 있으니 국내 메이커 운동과 메이커 문화 활성화에 개인과 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메이커 페어 서울 스폰서는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 등급별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여하는 기업에는 기본 전시 공간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스폰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로터앤미디어의 메이크코리아팀 이메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총 3차에 걸쳐 이루어지는 메이커 모집은 7월 23일(월)에 2차 모집을 마감한다. 메이커 페어 서울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소개하고 싶은 사람은 등록 페이지에서 메이커로 등록하면 된다. 메이커 등록 시 소정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참가가 확정된다.

메이크 코리아 개요

메이커의, 메이커에 의한, 메이커를 위한 매체 ‘메이커 미디어’의 국내 체널이다. 국내 메이커와 메이커 문화, 메이커 생태계를 취재한다.

블로터앤미디어 개요

(주)블로터앤미디어는 2006년 출발한 IT 전문 미디어 기업으로, 디지털 기기, 인터넷 서비스, IT 업계 생태계를 전문적으로 취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데이터 과학 프로그래밍 강의 등을 주축으로 하는 IT 관련 실무지식 교육센터 ‘블로터아카데미’와 IT 트렌드와 이슈를 모아 전하는 ‘블로터 컨퍼런스’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의 ‘메이커미디어’, 온라인교육 플랫폼 ‘유데미’의 한국 파트너이기도 하다.

메이커 페어 서울 홈페이지: http://makerfaire.co.kr
메이커 등록 페이지: http://bit.ly/2KkRif6

웹사이트: http://www.bloter.net/

연락처

블로터앤미디어
메이크코리아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