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ASA, 니콜라로부터 수십억NOK 규모의 전해장치 및 수소충전소 계약 수주

뉴스 제공
Nel ASA 오슬로증권거래소 NEL
2018-06-29 13:50
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넬 ASA(Nel ASA, 이하 넬)(오슬로증권거래소: NEL)가 트럭 및 승용차용 수소충전소 인프라를 개발 중인 미국의 니콜라 모터 컴퍼니(Nikola Motor Company, 이하 니콜라)에 448대의 전해장치와 관련 연료공급 장치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부터 배치하기로 한 수십억NOK(노르웨이크로네) 규모의 계약에 따라 넬은 최대 1GW 용량의 전해장치와 연료공급 장치를 공급한다.

욘 안드레 뢰케(Jon André Løkke) 넬 CEO는 “니콜라와 1 GW 전해장치 공급계약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수십억NOK 규모의 계약은 지금까지 체결된 계약 중 가장 규모가 큰 전해장치 및 수소충전소 공급 건이다. 이를 통해 니콜라의 수소트럭은 물론 점차 증가하는 연료전지 전기자동차(Fuel Cell Electric Vehicles)에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연료공급을 보장할 수 있다. 니콜라와 협력해 세계에서 가장 크고 효율적인 저비용 수소 생산 및 연료공급 네트워크를 개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레버 밀튼(Trevor Milton) 니콜라 CEO는 “무공해 트럭의 미래는 그 어느 때보다도 밝다. 넬의 전해장치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어서 자연스럽게 우리 충전소 인프라의 주축이 되었다. 각 충전소는 700바를 생산하고 이는 클래스 8 트럭 및 소비자 자동차와 호환된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로운 순간이며 이제 우리는 계약서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수소 네트워크를 가동하게 됐다”고 말했다.

계약에 따라 넬은 2020년부터 니콜라에 448대의 전해장치와 연료공급 장치를 공급한다. 계약에는 150만 달러 규모의 프리엔지니어링(pre-engineering) 패키지가 포함되며 이에 따라 넬은 니콜라 트럭의 신속한 연료공급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전해장치를 포함한 충전소 설계를 개발한다. 니콜라는 이미 2기의 데모 스테이션을 위한 900만달러 이상의 초기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2018년 말 인도가 시작된다.

니콜라는 5월 앤하이저부시(Anheuser-Busch)가 최대 800대의 수소전기 세미트럭(Hydrogen-Electric Powered Semi-Trucks)을 주문했다고 발표했다. 앤하이저부시가 보유한 트럭 함대의 연료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니콜라와 넬은 약 28개의 충전소를 배치해야 하며 이에 따른 넬의 매출 잠재력은 5억달러 이상이다.

넬 수소충전소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nelhydrogen.com/product/h2-statio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280060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nelhydrogen.com/

연락처

넬 ASA(Nel ASA)
크리스토퍼 반 나메(Christopher Van Name)
기업마케팅 이사
+1-914-299-0492
비외른 시몬센(Bjørn Simonsen)
+47-971-79-821
시장 개발/홍보 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