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IBC2018 혁신상 최종후보 발표

최소 10개국 출신의 최종후보 10팀 선발로 더욱 세계화된 IBC2018 혁신상

뉴스 제공
IBC
2018-07-06 13: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인 IBC2018이 5일 대망의 IBC2018 혁신상(IBC2018 Innovation Awards) 최종후보를 발표했다.

이 상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업계의 혁신을 선정하며 올해는 스포츠 및 뉴스, 다국어 제작, 다국적 전송, 새로운 관객참여 방법, 수익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팀을 선정한다.

세 개의 카테고리는 업계의 모든 범주를 포함하며 콘텐츠 제작, 콘텐츠 배포, 콘텐츠 에브리웨어와 관련한 프로젝트들이 선정됐다.

콘텐츠 제작(Content Creation) 부문 최종후보에 오른 세 팀은 중국 방송사 CCTV의 평창동계올림픽 중계를 위한 네트워크 4k Ultra HD 라이브 보도; 유로뉴스(Euronews) 및 그들이 세계 최초라 주장하는 ‘글로컬(glocal)’ 뉴스서비스; 동계올림픽에서 전문가들이 경기 기술을 시연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 가상현실 스튜디오인 유로스포츠 큐브(Eurosport Cube)를 제공한 디스커버리(Discovery) 및 유로스포츠(Eurosport) 등이다.

콘텐츠 배포(Content Distribution) 카테고리에는 네 팀이 최종후보에 올랐다. 아프리카에서 탁월한 TV 에브리웨어 플랫폼을 개발한 에코넷 미디어(Econet Media); 동계올림픽 보도용 자산 및 아카이브 관리를 위해 NEP와 협력해 미디어뱅크(Mediabank) 솔루션 개발한 디스커버리 및 유로스포츠; 유럽에서 뉴질랜드까지 배포된 새로운 다국적 클라우드 기반 텔레비전 배포 시스템을 보유한 보다폰(Vodafone); 마지막 후보인 벨기에의 메디알란(Medialaan)은 시청자가 점차 라이브 전송을 따라잡는 동안 적절한 메시지가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 광고를 자동으로 조정함으로써 가입자들이 처음부터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클 룸리(Michael Lumley) 국제 심사위원단 위원장은 “올해 최종후보들은 하나같이 대단하다”며 “자동차 랠리의 라이브 중계, 관객을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에 빠져들게 하는 새로운 환상적인 기술,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위해 뉴스 스토리를 제작하는 생산효율적인 방법, 사하라 이남 지역에 OTT와 모바일 텔레비전을 제공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 등 많은 후보들이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 카테고리인 콘텐츠 에브리웨어(Content Everywhere)에는 다양한 범주의 후보들이 참여했다. 세 팀의 최종후보로는 첨단의 연결된 무료 시청 TV 플랫폼인 사오뷰 커넥트(Saorview Connect)를 제공하는 아일랜드 방송사인 RTÉ; 언론인들이 대기 시간 없이 가장 빨리 전화를 통해 방송하게 해주는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 미디어 ESPN의 숏스탑 라이브(Shortstop Live); 마지막으로 올 라이브(All Live)로 제공되는 월드 랠리 챔피온십(World Rally Championship, WRC)은 스테이지 길이와 관계없이 좋아하는 드라이버와 함께 차내에서 함께 주행할 수 있다.

심사단 참여를 위해 두바이에서 온 비자야 체리안(Vijaya Cherian) 브로드캐스트프로 중동(BroadcastPro ME) 편집인은 “IBC는 업계 최고의 글로벌 회합의 장”이라며 “올해 최종후보들의 다양한 국적은 혁신상의 세계적 관점을 반영한다. 일요일 밤 IBC 시상식에서 모든 최종후보들과 영예의 수상자들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6년부터 시행된 이 상은 현재 전세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업계를 대표하는 혁신 및 협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최종후보로 선정되려면 미디어 사업에 대한 창의, 운영 또는 상업적 현안을 실질적으로 해결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관련 기술 또한 선정대상에 해당되지만 IBC 혁신상이 진정으로 특별한 이유는 이 상이 획기적인 결과 달성을 위해 솔루션을 사용한 최종사용자에게 수여된다는 점이다.

수상자는 9월 16일(일) 오후6시30분 열리는 IBC2018 시상식까지 비밀에 부쳐진다. IBC가 수여하는 최우수상인 ‘국제 최우수상’을 포함해 모든 수상자들이 발표되는 시상식에는 모든 IBC 방문객들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IBC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 참조.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050054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리버티 커뮤니케이션즈(Liberty Communications)
엘레나 데이비드슨(Elena Davidson)
+44 207 751 4444
IBC@liberty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