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나가유업, 독점적인 면역원 성분 LAC-실드™의 자가확인 GRAS 자격 취득

LAC-실드, 광범위한 식품 및 음료에 적용돼 면역력 강화에 도움

뉴스 제공
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2264
2018-07-06 14: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리나가유업주식회사(Morinaga Milk Industry Co., Ltd.)(도쿄증권거래소: 2264)가 독자적인 면역원 성분인 LAC-실드(LAC-Shield)에 대해 미국에서 자가확인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일반적으로 안전한 물질) 지위를 획득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로써 미국 내 식품보조제, 기능성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들은 면역기능 강화를 위해 제품에 LAC-실드(LAC-Shield™)를 첨가할 수 있게 됐다.

프로바이오틱스가 건강이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증명하는 연구가 늘어난 덕분에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지난 10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실제로 뉴트리션 비즈니스 저널(Nutrition Business Journal)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2015년에서 2016년까지 미국에서 전년대비 17%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는 모든 보조제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BCC 리서치(BCC Research)는 건강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 세계 시장이 5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하지만 시장은 기존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넘어 ‘면역원’이라 불리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산물과 비생존 미생물을 포함하도록 진화하고 있다.

일본에서 면역강화 기능으로 널리 인정받는 LAC-실드(Lactobacillus paracasei MCC1849, 젖산균 박테리아)가 그러한 성분 중 하나다. 기존의 생존 문화와는 달리 LAC-실드는 열처리에 의해 비생존화된다. 하지만 LAC-실드는 여전히 면역기능을 활성화하고 자극하는 사이토킨 생산을 유도한다.

LAC-실드의 면역 강화력은 모리나가유업이 큐슈여자대학(Kyushu Women’s University)과 실시한 인간대상 임상연구(a human clinical study)에서 최근 증명됐다. 이 연구에서 민감군의 경우 일반 감기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Murata 외, Benef Microbes. 2018, 출판 중). 무라야마(Maruyama) 등이 실시한 또 다른 인간대상 임상연구(Int J Food Sci Nutr. 2016)는 LAC-실드가 면역노화를 동반한 노인의 경우 독감 백신의 면역 반응을 강화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LAC-실드의 가장 주목할 만한 측면 중 하나는 응용 가능성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고온 및 습기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기능성 식품이나 음료에 첨가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LAC-실드는 저온살균되어 고온과 습기에 내성이 높아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제품에 이 성분을 첨가할 수 있다.

코 시노(Ko Shiino) 모리나가유업 해외사업부 상무이사는 “최근 몇 년 간 사람들은 소비하는 음식에서 추가적인 가치와 건강상의 혜택을 요구하고 있다. LAC-실드는 세계시장에서 이러한 요구에 응답할 수 있는 훌륭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며 “GRAS 자격 취득을 통해 LAC-실드는 다양한 기능성식품과 음료에 첨가할 수 있게 됐다. 전세계 사람들의 보다 건강하고 밝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포트폴리오의 다른 프로바이오틱스에서도 GRAS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리나가유업은 GRAS 성분에 대한 견고한 실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2007년 자사의 대표 프로바이오틱스인 비피도받테리움 롱검(Bifidobacterium longum) BB536에 GRAS Notice No. GRN 000268, 2013년에는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Bifidobacterium breve) M-16V에 GRAS Notice No. GRN 000453 및GRN 000454를 취득했다. BB536은 수많은 임상연구를 포함해 160건의 과학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안정성, 품질 및 광범위한 기능적 효과로 잘 알려져 있다. M-16V은 신생아에 대한 효능과 강력한 안전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일본 내 120여 개 병원의 저체중 신생아를 위한 신생아집중치료실(Neonatal Intensive Care Unit, NICU)에서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사용 중이다. 그 결과 모리나가유업은 M-16V의 FDA인증 GRAS 자격뿐만 아니라 신생아에 대한 GRAS 자격도 취득했다.

LAC-실드(LAC-Shield) 개요

LAC-실드(LAC-Shield)는 젖산균 박테리아MCC1849에서 생성되는 면역성분으로 열처리에 의해 비생존 상태가 된다. 모리나가유업은 2017년 9월 세계 시장에 LAC-실드를 출시했으며 전세계로부터 이 성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금까지 일본 내 150여개 식품업체가 그들의 제품에 LAC-실드를 첨가했다.

모리나가유업(Morinaga Milk) 개요

모리나가유업주식회사(Morinaga Milk Industry Co., Ltd.)는 일본 최대의 유제품 생산업체 중 하나로 2017년 창사100주년을 맞이했다. 모리나가유업은 혁신적인 기술로 두각을 나타내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유제품과 기타 이로운 기능성 원료를 제공한다. 모리나가유업은 1960년대에 비피도박테리아 연구를 시작했다. 모리나가유업은 1969년 건강한 유아에게서 자사의 주력제품인 비피도박테리아 롱검 균주를 분리했다. 그 이후 모리나가유업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에 대한 연구뿐 아니라 비생존 미생물과 기능성 원료에 대한 연구를 지속했다.

노리나가유업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기능성 원료에 대한 추가 정보는 이메일(sa-yamashita@morinagamilk.co.jp)로 문의. 또한 미국 시카고 식품박람회(IFT 2018) 참가 예정이며 미팅을 원한다면 부스 S1360 방문 바람.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050050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inagamilk.co.jp/english

연락처

모리나가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야마시타 사키(Saki Yamashita)
+81-3-3798-0152
sa-yamashita@morinagamilk.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