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 열려

서울지역 22개 청소년기관 청소년 연합 행사 개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14개 기관에서 22개 기관으로 확대

  • 제2회 오감만족축제 포스터

    제2회 오감만족축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17일 -- 서울시립 목동청소년수련관(관장 맹길재)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7월 21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목동청소년수련관 및 목동 축제의 거리 일대에서 ‘제2회 오감만족축제’를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오감만족축제는 서울지역 연합교류의 장으로 오감을 모두 즐겁게 한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지역 22개 청소년기관이 연합하여 행사를 준비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댄스배틀대회와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 열려

이번 행사는 목동청소년수련관과 축제의 거리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는 서울지역 청소년기관 댄스 동아리가 흑과 백 팀으로 나눠져 댄스 배틀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여 최종 우승팀은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장 명의의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심규보대표, 세월호 유가족, 걸그룹 소녀주의보의 청소년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거리 일대, 다양한 체험으로 공간을 채우다

오목교역부터 시작되는 축제의 거리 일대에서는 서울지역 청소년기관이 오감을 만족시킨다라는 주제로 양천문화원 사물놀이 팀과 연합하여 흥겨운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환경 다짐 퀴즈, 소녀상 역사 이해하기, 열쇠고리 메이커, 증강현실, 프로그램밍, 캐릭터 손거울, 코딩 4사 산업, 토탈마마, 무드등, 자석 만들기, 네일아트, 스트레스 해소, 슬라임 만들기, 달고나 체험, 전통놀이, 디퓨저 만들기, 보드게임, 에코백 체험 등 대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오감만족축제는 자세한 사항은 목동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청소년 및 성인 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사전 신청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으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부분도 많아 사전 접수를 놓쳐도 체험이 가능하니 목동청소년수련관 축제를 기억하면 좋을 것 같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목동청소년수련관: http://www.wawa.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사업팀
임여진
02-2642-1318(내선30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