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츠 Edge ™의 첫 번째 월드컵 팀 고객인 크로아티아, 역사적인 결승 진출

뉴스 제공
STATS LLC
2018-07-13 18:50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포츠 데이터 및 정보 분야를 선도하는 스태츠(STATS)가 오늘 크로아티아의 역사적인 월드컵 결승전 진출을 축하했다.

크로아티아 국가대표 팀은 월드컵 팀으로는 최초로 스태츠 Edge™를 채택했다. Edge™는 짧은 시간에 더 나은 통찰을 제공함으로써 경기 준비를 향상시켜주는 유일한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다.

7월11일 수요일 크로아티아는 세 번째 이어진 연장전에서 잉글랜드에 2대1로 승리했다. 잉글랜드는 다득점 2위 선수들보다2골이나 많은 6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는 해리 케인(Harry Kane)을 앞세워 다소 우세를 예상하며 경기에 임했다.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역사상 두 번째 득점왕인 마리오 만주키치(Mario Mandzukic)의 역전골로 경기에 승리했다. 경기 109분째에 터진 이 골로 만주키치는 월드컵 준결승 역사상 6번째로 가장 늦은 골의 주인공으로 기록됐다. 이 경기에 앞서 크로아티아는 D조에서 3승으로 16강에 진출한 후 덴마크(3-2)와 러시아(4-3)에 승부차기로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크로아티아는 경기 중 복잡한 패턴을 분석하는 관리자 및 분석가 툴인 스태츠 에지(STATS Edge)를 도입한 최초의 국가대표 팀이다. 첨단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해 Edge는 팀의 경기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경기 스타일을 비교하고 승부를 가르는 세트플레이를 분석하는 한편 이 분석 내용을 버튼 터치 한번으로 동영상과 연결해준다.

칼 머겔(Carl Mergele) 스태츠 CEO는 “크로아티아가 월드컵 결승에 진출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놀라운 성과를 거둔 것에 축하를 보낸다”며 “크로아티아는 스태츠 에지를 사용한 최초의 월드컵 팀이라 그들이 결승까지 오르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큰 즐거움이었다”고 말했다.

크로아티아는 7월 15일 일요일 현지시간으로 오후6시(중부표준시 오전 10시)에 프랑스와 맞붙는다. 스태츠 에지와 기타 성과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tats.com/edge/ 참조.

스태츠(STATS) 개요

스태츠는 스포츠 정보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스포츠와 기술 양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기술기업, 리그 및 수십 개의 세계선수권 팀들이 승리를 얻기 위해 스태츠와 함께하고 있다. 스태츠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플랫폼을 스태츠 스포츠VU®(STATS SportVU®)와 광범위한 브랜드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비디오 분석, 스포츠 콘텐츠와 검색, 플레이어 트래킹과 결합시킨다. 라이브 스포츠 데이터 분야의 선구자인 스태츠는 업계 혁신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하여 팀 경기력과 팬 경험을 함께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stats.com)와 트위터(@STATSEng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120057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ts.com

연락처

스태츠(STATS)
리드 핀들레이(Reed Findlay)
+1 847-583-2642
mediarelations@sta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