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컨설팅, 2018 HRD를 말하다 두 번째 이야기 행사 개최

빅데이터와 4차산업혁명이 HRDer의 삶과 업무에 미치는 영향

뉴스 제공
PSI컨설팅
2018-07-25 18:35
서울--(뉴스와이어)--피에스아이컨설팅(대표 정재창, 이하 PSI컨설팅)이 2018년 HRD 분야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에 대한 이슈를 함께 공유하고자 각 기업 부문 HR 담당자 및 전/현직 ‘HRDer(HRD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18 HRD를 말하다 두 번째 이야기 : HRDer, 디지털 데이터로 말하다’ 행사를 8월 9일 성수동 카페 레필로소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HRD를 말하다 두 번째 이야기’ 행사는 약 100여명의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에듀테크(Edutech), 피플 애널리틱스(People Analytics) 분야에 영향력 있는 연사들의 강연을 통해 미래 HRD 분야의 전망과 경험적 노하우 및 실무 적용 방법 등에 대하여 깊이 있게 토론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이화여대 교육공학과 조일현 교수의 ‘페로몬 학습시스템 혁명: 소셜 크라우드 러닝과 블록체인의 결합’이라는 주제로 발제가 진행된다. 조 교수는 “디지털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학습-수행의 빅 데이터가 축적되고 있는 오늘날, HRD는 더 이상 이러한 All-One 방식에서 해방될 수 있는 혁신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동료가 남겨 놓은 화학적 페로몬을 따라 개미들이 최적의 이동 경로를 찾아갈 수 있게 되었듯이, 학습분석학과 블록체인테크놀로지는 학습자 크라우드가 남겨 놓은 혼돈의 발자국 속에서, 내가 따라가야 할 길을 열어 보여줄 것이다”고 말했다.

뒤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SK 아카데미 리더십개발센터 김성준 매니저의 신간 도서 ‘인재경영, 데이터사이언스를 만나다’를 기반으로 한 ‘HRD의 셜록 홈즈 : 데이터로 말하자’라는 주제로 발제가 진행된다. 김성준 매니저는 이번 발제를 통해 피플 애널리틱스(People Analytics)를 활용한 HR 업무의 경험과 노하우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PSI컨설팅은 이번 행사를 통해 HR 분야에서 디지털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진행에 대한 관련 정보 및 사전 참가 신청은 PSI컨설팅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SI컨설팅 개요

PSI컨설팅은 1990년에 국내에서 최초로 설립된 민간 HRD컨설팅 회사로 진단-컨설팅-교육(집합교육,공개교육,이러닝)등의 토탈 HRD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컨설팅사이다. 1997년에 국내에 최초로 ‘역량모델링’을 소개 및 전파하였고 국내에 팀제가 도입되었을때 팀리더십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파하였다. 리더십 솔루션에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문화개발, 스마트 워크, 창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조직성과창출에 기여하는 행동과학 기반의 HR 솔루션들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과정개발과 컨설팅 인력, 분야별 전문교수진 보유 등 조직규모 100여명의 메이저 HRD컨설팅 및 교육기관이다.

PSI컨설팅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psi5432

웹사이트: http://www.psi.co.kr

연락처

PSI컨설팅
마케팅팀
홍유미 매니저
070-7525-54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