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 무료 주부 건강 강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명상교육기관인 단월드는 오는 10월 19일 ‘건강한 주부, 건강한 가정’을 모토로 한 ‘무료주부건강강좌’를 연다. 지난 9월의 ‘무료 노인건강강좌’에 이어 진행되는 이 강좌는 주부들의 건강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주부층에 맞춘 건강수련법을 전하는 것으로 전국 300여 단월드 센터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현대 사회에서 주부들의 역할은 집안 살림과 가족 뒷바라지는 물론, 자녀양육 및 교육, 또는 경제활동에 이르기까지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주부들이 이러한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 불면증, 건망증, 신경성 두통과 위장병 등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는 단순한 개인의 건강문제에서 그치지 않고 점차 가정문제에서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30~40대 주부들 중 스트레스로 인한 위통, 위경련 등 위장관련 질환을 경험한 적 있는 여성이 21%이며, 건망증으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은 무려 80%이다. 또한, 사회적, 문화적, 생물학적 요인으로 인해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도 여성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으며, 이미 우리나라 주부들의 4.1%가 ‘화병’이라는 전형적 주부우울증 증상을 보인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된바 있다.

이 같은 현실을 볼 때 주부들이 스스로의 건강에 대해 미리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챙겨 나가는 것은 편안하고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위한 필수적인 일일 것이다. 따라서 관심 있는 주부들에게는 건강하고 평화로운 가정을 만들고 HSP현상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날 강좌는 주부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신경성 질환-우울증, 불면증, 건망증, 신경성 두통 및 위장병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주부건강을 위한 상식을 비롯하여,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뇌호흡과 기체조, 명상법 등의 유익한 정보를 얻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국 어디서나 1588 - 7720 (080-556-0001)으로 전화하면, 가까운 단센터로 연결되어, 강좌의 시간과 참가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단월드는 9월 노인건강강좌, 10월 주부건강강좌에 이어, 앞으로도 매월 가족건강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 전국 1000여 곳의 공원에서 매일 새벽에 단학강사들이 무료로 기체조 수련지도를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이 어디서나 쉽게 단학건강수련법을 접할 수 있다.

단월드 개요
세계 최고의 명상교육기관 단월드는 한국에 300여개 해외 150여개의 단센터가 있으며 25년 동안 200만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한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과 정신문화를 세상에 알리고 건강과 행복과 평화를 알리는 HSP명상을 통한 HT산업의 선두주자이다.

웹사이트: http://www.dahnworld.com

연락처

단월드 홍보실 주혜영 팀장
( 02-2016-3041, 010-3618-8738,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