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비트, 성장을 촉진할 신규 자금조달 발표

뉴스 제공
Chartbeat
2018-07-26 19: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출판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정보 플랫폼인 차트비트(Chartbeat)가 노스 애틀랜틱 캐피탈(North Atlantic Capital)이 주도한 700만달러 규모의 자금조달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자본은 차트비트가 데스크톱과 소셜 및 모바일 플랫폼을 망라하는 실시간 분석에 있어서 선도적 입지 구축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2018년에는 전례 없는 트래픽 전환을 경험한 바 있는데, 차트비트는 출판업계 웹사이트에 직접 게재하거나 페이스북이나 구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미디어 업체들에게 콘텐츠 참여와 독자 트래픽에 관한 통찰력을 즉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업체들은 데이터의 힘을 빌려 독자들이 자사의 콘텐츠에 보여준 관심을 통해 기업 가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가늠하면서 구축해나갈 수 있다.

차트비트 최고경영자인 존 사로프(John Saroff)는 “우리의 견고한 수익 성장과 제품 확대 노력은 우리로 하여금 밝은 미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며 “차트비트의 분석기법은 출판업계가 소중한 독자들과 연결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의 핵심 사업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는 한편 모바일과 다변량 시험(multivariate testing) 등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지금의 투자는 차트비트의 급격한 성장시기에 이어진 것으로 차트비트의 현재 고객 기반은 65개가 넘는 나라의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미디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바탕을 두고 있다. 차트비트의 고객으로는 미국의 뉴욕 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애틀랜틱 및 ESPN과 영국의 이코노미스트, 텔레그래프 ) 및 미러, 그리고 프랑스의 르 피가로 및 르 몽드, 스페인의 우니다드(Unidad), 아르헨티나의 클라린(Clarin), 홍콩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등이 있지만 이는 몇 개만 열거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노스 애틀랜틱 캐피탈의 마크 모리셋(Mark Morrissette) 상무이사는 “차트비트는 인상적이게도 출판업계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전념하고 있고 그럴만한 인재들을 갖춘 아주 강한 팀”이라며 “실로 열정적인 고객들과 더불어 차트비트에게는 자사 기반 안에서는 물론 인접 시장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는 큰 기회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차트비트에 대한 투자는 우리에게 매우 적합한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펀딩으로 2009년 이래 차트비트가 조성해왔던 총 자금 규모는 3800만달러가 되었다. 노스 애틀랜틱은 투자자 및 이사회 구성원들인 DFJ, 인덱스 벤처스(Index Ventures), 베타웍스(Betaworks), 그리고 이사회 옵서버인 하모니 파트너스(Harmony Partners)와 함께 이사회 옵서버 자격으로 차트비트 이사회에 즉시 합류하게 된다.

차트비트(Chartbeat) 개요

출판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정보 플랫폼인 차트비트(Chartbeat)는 미디어 기업들이 데스크톱과 소셜 및 모바일 플랫폼을 망라하는 실시간의 역사적 편집 분석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또한 디지털 출판 기업들이 자사의 콘텐츠 중 어떤 것이 사람들을 집중시키게 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65개 국가의 수 천여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는 차트비트의 역사적 실시간 대시보드, 심층적인 헤드라인 시험, 페이지 내 최적화 툴, 확신에 찬 보도, 그리고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등의 요소는 세계 유수의 미디어 기업들이 자사의 콘텐츠에 보여준 독자들의 관심을 통해 기업 가치를 이해하고 가늠하는 한편 이를 구축해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노스 애틀랜틱 캐피탈(North Atlantic Capital) 개요

노스 애틀랜틱 캐피탈(North Atlantic Capital)은 미국 전역의 혁신적인 기술 기업들에게 성장 자본을 조달해 주고 있다. 1986년에 설립되어 메인(Maine) 주, 포틀랜드(Portland)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현재 1억2천만달러가 넘는 규모로 출자된 제5차 펀드를 투자하고 있다. 노스 애틀랜틱은 연 매출액이 1000만달러를 넘는 고성장, 첨단 기술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회사는 30여 년 동안 주식과 장기 후순위 투자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 기업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northatlanticcapit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50050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hartbeat.com/

연락처

차트비트(Chartbeat)
테리 월터(Terri Walter)
+1 646-932-7654
로린 베네트(Lauryn Bennett)
+1 781-635-6141
press@chartbe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