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유통경영대학원 신광수 교수, 온라인유통마케팅 저자 인터뷰 특강 성황리 종료

2018-07-27 17:02
서울--(뉴스와이어)--경희대 유통경영대학원은 한국유통개발협회 주관으로 핵심 온라인유통 마케팅의 지침서인 ‘온라인 유통마케팅’ 글로벌 핵심 전략에 대한 저자 특강이 유통창업센터에서 많은 온라인유통기업 관계자들의 성원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유통 패러다임의 대변혁이 일어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유통 영역이 파괴되고 4차혁명의 발달로 글로벌시장과 로컬시장에서의 구분이 없고 이제는 상생을 위한 온.오프프라인유통의 동반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한국 온라인유통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서는 첨단ICT 유통인프라 구축과 국내 전통 오프라인 유통산업의 정형화된 패러다임에서 빨리 벗어나야 될 것이다. 특히 옴니채널 확산으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와 같은 첨단ICT기반 온라인 유통질서를 신유통 패러다임에 적용하여 한국 유통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

이미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새로운 최고의 강자로 모바일과 온라인시장에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오프라인 유통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 이렇게 가다가는 한국의 유통시장은 국내 유통은 물론 글로벌 온라인 유통시장에서의 고전이 예상된다.

저자인 경희대학교 유통경영대학원 신광수 주임교수는 특강을 통해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전략 수립과 차별가치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로 수출시장 활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온라인 유통 선점으로 글로벌 온라인 유통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유리한 교두보를 구축하여야 한다”며 “온라인 유통산업이 한국 수출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선점하여 불황 탈출과 새로운 성장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에 이어서 진행된 저자 인터뷰와 한국 온라인유통 발전 간담회에 참석한 온라인유통 기업의 대표들은 온라인유통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산업계뿐만 아니라 정보와 지자체, 대학이 연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만 된다고 절박함을 밝혔다.

신광수 교수는 ‘경희대학교 유통경영대학원과의 온라인 마케팅전략의 공동 연구와 실행방안 도출, 현업 적용전략점검 및 성공사례연구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무역경영사에서 출간된 ‘온라인 유통 마케팅’은 차별 온라인유통의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전적 내용과 핵심이슈(key Issue)를 비롯한 현업적용 사례 중심의 온라인유통 마케팅의 실무지침서이다.

웹사이트: http://khmba.kh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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