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학생 봉사자 파견사업 ‘The가꿈’ 열어

2018-07-31 09:30
서울--(뉴스와이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학습지도 및 정서지원을 위한 대학생 봉사자 파견사업 의 사전교육이(이하 The가꿈) 30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의 후원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2년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극심한 취업난 속 N포세대로 대변되는 대학생들은 등록금과 생활비 또는 취업에 필요한 각종 자격취득을 위한 자금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대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에 대학생 학습봉사자를 파견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더 나아가 이들이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갖게 하고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학습봉사자를 연계함으로써 봉사와 사회공헌, 대학생 자립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

은 1차로 서울, 경기, 인천 소재 지역아동센터 100개소와 대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진행되고, 8개월 동안 100시간의 학습봉사를 통해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학기와 방학 중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과의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장기학습봉사자로서 지속적인 멘토로서 아이들과 관계를 맺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봉사자로 활동하는 대학생들 중에는 지역아동센터 출신들이 더러 있다. 흐뭇하다. 한국사회가 아이들과 청년들에 대하여 적극적인 관심을 가진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민간에서 시작한 이런 사업들을 통해서 정부가 말하는 사람중심의 청년정책과 복지서비스 향상에 일조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업무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책팀
박성희 팀장
1544-41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