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교육개발원 김진 원장, ‘자녀의 미래를 디자인하라’ 출간

20년간 1만8천명 노하우 담긴 크리스찬 자녀교육서

뉴스 제공
김진교육개발원
2018-08-02 10:00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최고의 진로교육전문가가 밝혀낸 15가지 성향에 따른 진로 테스트와 가이드, 성향, 유형별 직업, 학과, 신앙교육법, 학습법이 ‘자녀의 미래를 디자인하라’에서 공개됐다.

김진교육개발원은 김진 저자의 ‘자녀의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진로교육은 본격적인 시행이 10년차를 접어들고 있지만 외국콘텐츠를 수입하고, 개념적 접근 위주의 교육이 되고 있어 현장 교사와 부모들의 가려운 부분을 도와주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문제해결이 어려운 교육이론이나 당위론적 교육콘텐츠를 넘어, 1만8천건이 넘은 교육임상과 20년 교육한길로만 걸어온 김진 저자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녀교육해법이 수록되어있다.

외국계 진로검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국 진로교육방법을 독자적으로 제시하여 부모와 자녀, 교사들이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의 목차는 1부 ‘크리스천 자녀 교육, 새 판을 짜라’에서 내 아이의 행복한 성공의 길, 하나님과 내 아이 안에 있다. 내 아이, 하나님의 꿈대로 살게 하라로 시작하고 있다. 2부는 ‘내 아이를 향한 하나님의 꿈을 찾아라’에서 소통형, 창조형, 실용형, 운동형, 규범형, 추리형, 제작형, 생명형, 분석형, 관찰형, 원리형, 봉사형, 교육형, 복합형, 진취형으로 구분하여 자녀의 성향에 맞는 재능 및 직업, 신앙교육, 학습법, 성경 롤모델까지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옥타그노시스(OCTAGNOSIS) 한국형 진로적성검사가 수록되어 자녀의 적성진단도 가능한 점은 실질적인 교육을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부모도 자기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독서 후 부모가 실천이 가능하도록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김진교육개발원은 20년 넘는 기간동안 진로교육불모지인 한국에서 한국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의 잠재력과 성향에 맞춘 진로교육을 최초로 실천하고 연구해온 기업이다. 진로적성컨설팅과 진로적성검사 개발, 콘텐츠 연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김진 저자는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여 미국 FORUM 교육컨설던트, 진로교육학자, 극동방송, EBS, MBC, tvN 등 다수 출연하며 교육 강의와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김진교육개발원 개요

김진교육개발원은 1999년 설립되어 한국 최초 1대1 성향별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하여 한국진로교육을 최초로 시작한 기업이다. 인간의 타고난 잠재력과 재능을 찾아주는 진로교육을 연구 하고 있다. 한국교육문제를 교육이론과 1만 8천건 이상의 교육임상을 통해 구체적이며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진로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형 적성검사(OCTAGNOSIS) 및 다면적 진로상담모형을 한국 최초로 개발하였다. 한국 진로교육의 이정표라고 일컬어지는 진로교육총서, ‘진로를 디자인하라’를 출간하기도 했다. 한국교육이 겪는 교육고통에서 벗어나는 해법이 진로교육임을 이론과 실천을 통해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연구함을 소명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mjinedu.com

연락처

김진교육개발원
경영기획부
박에스더
02-556-7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