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H 머독, 토털 프로듀스에 대한 돌 푸드 컴퍼니의 투자 거래 완료

2018-08-01 17:15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01일 --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이하 ‘돌’)의 소유주 데이비드 H 머독(David H. Murdock)이 자신의 지분 45%를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유럽의 주요 농산물 회사 토털 프로듀스(Total Produce, plc)에 매각하는 거래를 완료했다고 돌이 7월 31일 발표했다.

이번 매각 거래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승인에 뒤이어 완료됐다.

데이비드 머독은 “토털 프로듀스와의 관계에 있어 돌의 미래에 대해 기대가 크다. 두 회사는 농산물 산업 분야에서 길고 성공적인 역사를 갖고 있어서 돌이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서 그 전문기술을 활용하여 세계 시장에서의 위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돌과 토털 프로듀스는 이 분야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완벽성 기준을 세웠으며 두 회사는 세계에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는 공동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털 프로듀스는 강력하고 풍부한 지식으로 업계를 선도하면서 농산물 분야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회사는 자국 내 및 세계 각국에 있는 인프라, 특히 전세계 유통 역량과 주요 농산물 재배 지역 현지 진출 범위에서 다수의 동종사업 업체들과 차별화된다. 돌은 이번 투자를 통해 장기 성장 전망치를 높이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매각 거래가 완료됨에 따라 토털 프로듀스와 데이비드 머독은 돌에 대해 균형 잡힌 지배권을 갖게 된다. 돌의 이사회는 6명으로 구성하며 그 중 3명은 데이비드 머독(재닌 펙[Janine Peck], 로버타 위먼[Roberta Wieman] 및 데이비드 머독)이 임명하고 3명은 토털 프로듀스(칼 맥캔[Carl McCann], 로리 번[Rory Byrne], 지미 톨런[Jimmy Tolan])가 임명하기로 했다.

데이비드 머독은 돌의 회장직을 그대로 유지하고 칼 맥캔이 부회장에 임명될 예정이다. 주요 사항은 토털 프로듀스와 데이비드 머독이 각각 임명한 이사 3명 중 최소 1명의 동의가 있어야 결정된다.

조한 린덴(Johan Lindén)은 돌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직을 그대로 유지하고 경영진도 현직에 그대로 머물면서 향후 회사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토털 프로듀스의 칼 맥캔 회장은 “1985년에 돌의 지분 과반수를 매입한 이래 영감을 주고 예지력 있게 회사를 이끌어온 데이비드 머독과 함께 이처럼 매우 실질적인 거래를 완료하여 기쁘다”며 “돌은 세계에서 앞서가는 신선한 농산물 기업 중 하나로서 데이비드 머독 및 그의 우수한 경영진과 매우 긴밀하게 협조하여 향후 사업을 계속 발전시키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 경영진은 돌의 고객, 농산물 재배자 및 파트너들이 지금까지 항상 받아 왔던 것과 같은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받게 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그것은 이번 거래로 인해 변하지 않을 것이다.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개요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는 세계 최대규모의 고품질 신선 과일 및 채소 생산/판매업체 중 하나다. 돌은 판매하는 상품 중 다수 품목에서 업계를 주도하며 영양 교육 및 연구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ole.com) 참조.

토털 프로듀스(Total Produce, PLC) 개요

토털 프로듀스(Total Produce)는 세계 최대 및 가장 성공한 신선 농산물 공급 업체 중 하나이다. 25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면서 그 보다 더 많은 국가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토털 프로듀스는 유럽, 북미/남미, 인도에서 146개 이상의 시설을 갖고 300종 이상의 신선한 농산물을 재배, 대외 구매, 수입, 포장, 마케팅 및 유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otalproduc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310054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ole.com

언론 연락처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윌리엄 골드필드(William Goldfield)
+1 818-874-4647
william.goldfield@dol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