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봉소방서 연계 소방안전 및 폭염대비 안전교육 실시
연이은 폭염의 날씨로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혹서기인 7월과 8월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 시간을 일 3시간에서 일 2시간으로 단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소방 및 폭염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도봉소방서와 연계하여 교육이 마련됐다.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의 재난과 관련된 이론, 대피·대응 방법, 예방법을 비롯하여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 대응법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다”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년 10월)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 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전소라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