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 이더넷 기능 탑재 NVMe-oF™ SSD시제품 개발

신기술이 고성능 저장 시스템의 팬-아웃 확장 가능하게 해

2018-08-07 17:40
TOKYO--(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래시 메모리 분야의 세계 선도적 기업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도시바 메모리’)이 이더넷을 통해 데이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고도로 확장 가능한 저장 아키텍처용으로 NVMe-oF사양 버전1.0을 준수하는 최초의 NVMe™ 오버 패브릭(NVMe-oF™) SSD를 개발했다고 7일 발표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신기술을 사용하여 NVMe-oF네트워크 상에서 JBOF(Just a Bunch of Flash)의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CPU 기반 하드웨어 구성체 보다 성능이 더 우수하고 비용과 전력 소비를 낮출 수 있게 한다.

이 SSD신제품은 마벨(Marvell®)88SN2400 NVMe-oF SSD 변환기 제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성능 U.2 NVMe™ SSD의 이중 포트25Gbps이더넷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도시바 메모리는 오페라 테크놀로지스(Aupera Technologies Inc.)가 개발하여 만든 이더넷 JBOF 시제품 섀시를 사용하여 NVMe-oF SSD 신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JBOF는 시스템 성능이 업계 최고 속도[2]인 16M IOPS(초당 입출력횟수)[1](4KB의 무작위 읽기 속도)가 가능한 이중의6x100 Gbt이더넷 업링크 기능이 있는 1+1중복100Gbt 이더넷 스위치를 통해 작동한다.

NVMe-oF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및 기업 시장에서 널리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바 메모리의 NVMe-oF SSD는 팬-아웃(fan-out) 확장성을 결합하여 NVMe SSD와 거의 같은 성능을 가짐으로써 NVMe-oF의 채택을 촉진한다.

도시바 메모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서 8월7~9일 개최되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의 홀A 부스#307에서 이 신제품의 시제품 시스템을 시연할 예정이다.

*NVM Express, NVMe 및 NVMe-oF는 NVM 익스프레스(NVM Express, Inc.)의 상표이다.
*모든 다른 회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 이름은 해당 회사의 상표이다.

주:
[1] IOPS: 초당 입출력 횟수(또는 초당 입출력 작동 수)
[2] 2018년 8월 7일 현재 2U저장 시스템 부문의 경우,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 조사 결과.

고객 문의
플래시 스토리지 전략 사업부
+81-3-3457-3979
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apac/contact.html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 기준으로 정확하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010053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다카하타 코지(Koji Takahata)
영업전략기획부
+81-3-3457-3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