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밋업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16일 개최

DCC, Playcoin, Achain 프로젝트 참여

뉴스 제공
디씨씨
2018-08-13 15:00
서울--(뉴스와이어)--강남역 모나코스페이스에서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란 주제의 밋업이 16일 열린다.

DCC, Playcoin, Achain이 참여하고 코인마케팅이 주관하는 이번 밋업은 럭키드로우 및 Q&A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밋업에 참가하는 DCC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은행 퍼블릭 체인으로 총 100억 개를 발행했으며 2018년 5월 28일 ICO를 진행했다.

DCC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금융기관의 운영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로 변화시킨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DCC의 분산형 크레딧 서비스는 대출 등록 서비스, 소비를 위한 대출과 할부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기존 금융 서비스에 비해 낮은 수수료로 대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DCC는 먼저 기존 금융의 문제점을 비용과 효율성 그리고 높은 이자에서 찾았다. 현재의 금융 시스템은 고객이 신용 기관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부담하고 있어 비용이 높아지며 기관들이 정한 기준으로 직접 시간과 비용을 들여 위험 검증을 하게 됨으로써 낮은 효율을 기록한다. 거기에 더해 중앙화된 신용금융모델에서의 수익 창출은 대출자들을 압박하여 높은 이자(폭리)를 받음으로써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다.

DCC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해결한다. 분산형 체인을 통해 대출 신청, 대출, 상환 등 개별적인 모든 상황을 주기적으로 기록할 수 있으며 이는 금융기관에서도 리스크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저분해진 데이터를 정리하고 표준화된 데이터로 변환시킨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데이터가 가진 특성을 도출하여 정량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진행 중인 대출을 관리, 회수하는 신용 리스크 관리도 가능하다.

DCC의 이 같은 특징들은 전통적인 금융산업의 데이터 독점식 구조를 변화시킬 수 있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기존 금융기관의 독점을 타파하여 비현실적으로 높게 책정된 금융 서비스 수익을 모든 제공자와 사용자에게 돌릴 수 있다. 또한 분산형 사고를 통해 모든 지역, 주제 및 계정에 걸쳐 새로운 P2P 및 전체 통신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

아울러 비즈니스 구조의 혁신을 통해 전통적인 은행의 부채, 자산 및 중개 사업 구조를 완전히 변형시키게 된다. 이 과정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자산을 모니터할 수 있어 리스크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

DCC는 이번 밋업을 통해 DCC가 꿈꾸는 금융 산업에 대해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투자자와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PlayCoin(플레이코인)도 이번 밋업에 참석한다. 플레이 코인은 게임 생태계와 게임에 맞춘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존 게임 산업에서 80% 달하는 이익이 소수 대기업에게 귀속된다는 점을 문제로 지적했다.

PlayCoin은 광고를 중심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라이브 방송, BJ 등을 묶어 플레이코인 얼라이언스를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사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저들에게 바이럴 홍보가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게임 아이템 거래 데이터를 블록체인화 하여 게임 아이템을 검증하고 거래의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어 해킹 방지와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유저들은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PlayCoin은 개발사와 광고주가 이용하기 좋은 게임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만드는데 이번 밋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chain(에이체인)도 참여해 자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Achain은 분산 어플리케이션, 고성능 기업형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Achain은 ICO를 거치지 않고 직접 아시아 거래소들에 상장되거나 ICO 후에 상장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RC-200을 ATP 1.0 토큰으로 바꿀 수 있다. 이 토큰은 후오비와 OKEx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며 후오비에 토큰을 상장시키고 전용 지갑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Achain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

Achian은 이번 밋업을 통해서 우리의 기술과 잠재력을 확인하길 바란다며 성장 가능성을 보여드릴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밋업 행사는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디씨씨 개요

DCC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금융기관의 운영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로 변화시킨 생태계를 구축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DCC의 분산형 크레딧 서비스는 대출 등록 서비스, 소비를 위한 대출과 할부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기존 금융 서비스에 비해 낮은 수수료로 대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연락처

디씨씨 홍보대행
이더랩
마케팅실
임민재 실장
02-2070-743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디씨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