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스킨스쿠버 캠프 진행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

2018-08-16 08:46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청소년자치기구 참여조직 청소년들이 참여한 여름 스킨스쿠버 캠프를 15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으로 계룡시 자치기구 청소년 30여명이 참가하였고 국가가 청소년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 및 안전성을 인증한 국가인증 4638호 캠프다.

수련원 스킨스쿠버 캠프는 참가 청소년들의 연령과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기에 필요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5일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응급처치 교육과 물속 신체 변화 및 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스노클링과 스킨다이빙 장비 사용법과 착용법 등을 배우는 스쿠버 이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6일은 수련원 내 수영장에서 스킨장비를 활용하여 앝은 물과 깊은 물에서 호흡하며 나아가는 유영법을 배우며 스노클링을 할 것이며 물속에서 스킨다이빙도 한다.

마지막 날에는 도전과 모험심을 키우기 위하여 깊이 5M 수련원 스킨스쿠버장에서 스킨스쿠버 다이빙 체험하며 수신호 이해 지도자와 함께 입수 및 유영을 할 것이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5M 물속에 들어간다는 것이 무척 두렵고 무서웠으나 참고 이겨냈다는 성취감에 기분 좋았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놀이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수련원 스킨스쿠버 캠프는 수상 안전전문 지도자가 함께하여 안전하다”며 “수련원은 앞으로 계속 수상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