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일렉트릭, 홍콩에 제3 거점 구축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 입지 강화

세계 최대 IPv6 인터넷 백본 확장… 아태지역의 성장하는 인터넷 경제에 필요한 연결성 제공

뉴스 제공
Hurricane Electric
2018-08-20 08: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순수 IPv6 인터넷 백본 업체인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이 활기찬 아시아 시장 입지를 더욱 굳히는 제3의 거점을 홍콩에 구축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중립적 네트워크 밀집형(network-dense) 캐리어 시설인 HKCOLO내에 새로 개설된 이 인터넷 접속거점(PoP)의 위치는 홍콩 차이완 온입가 1(1 On Yip Street, Chai Wan, Hong Kong)에 있는 사이노 페이버 센터(Sino Favour Centre) 8층이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이 아시아 전역에 있는 수천개 기업의 IP(인터넷 프로토콜) 전환에 대한 수요를 계속 충족시킴에 따라 중요한 시점에 맞춰 홍콩 거점을 확대했다. 정부(홍콩)의 최고정보책임자(CIO)에 따르면 이 지역 인터넷 경제는 전통적인 경제 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매우 높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당국은 이에 대응해 향후 5년 동안에 혁신 기술과 IT(정보기술)를 활용하는 약 70개 사업을 시행하는 계획인 ‘스마트 도시 청사진(Smart City Blueprint)’을 발표했다. 이들 중 주요 역점 부문은 핀테크 관련 사업이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이 새로운 PoP를 개설함에 따라 HKCOLO 고객과 다른 사용자들은 더 다양해진 연결 옵션을 확보할 뿐 아니라 고장 방지 능력, 부하 균형 유지, 정체 관리, 차세대 IPv6 통신으로의 전환 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또 이 시설을 임차하는 군소 업체들은 185개 이상의 주요 교환점과 수천 개의 고객 및 개별 접속 포트를 통해 7200여 개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2만여개의 BGP(경계 경로 프로토콜) 세션을 제공하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IP 트래픽을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홍콩 PoP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100GE(100Gb 이더넷), 10GE(10Gb 이더넷) 및 GigE(1Gb 이더넷)을 통해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범위한 IPv4 및 IPv6 네트워크에 접속함으로써 처리량을 증가시키고 지연시간을 줄이며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마이크 레버(Mike Leber) 사장은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홍콩의 급성장하고 있는 혁신 경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은 중요한 기술 허브로 자리매김했다”며 “우리가 이 지역에 개설한 제3의 사이트는 HKCOLO고객이 대역폭(광대역)을 활용하고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을 지원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개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Fremont)에 본사를 두고 있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자체의 IPv4 및 IPv6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결된 네트워크 수를 기준으로 할 때 세계 최대 IPv6 백본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185개의 주요 교환점과 연결되어 있고 7200여개의 네트워크와 트래픽을 직접 교환하고 있다. 회사는 탄력성 있는 광섬유 토폴로지(topology)를 채용하여 북미를 가로지르는 5개의 100G 경로, 미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4개의 별도 100G 경로,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에 100G 링(ring)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아프리카 전역에 링(ring)을 구축하고 호주에 PoP를 설치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 외에도 20만8000평방피트 규모의 최신 시설인 프리몬트 2(Fremont 2)를 포함해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서 2개의 데이터 센터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10 Gbps와 100 Gbps이더넷 등의 동일 속도 연결을 통해 IPv4 및 IPv6 트랜짓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he.net/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150053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net

연락처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홍보대행
밀담 홍보(Milldam Public Relations)
아담 웨이트쿠나스(Adam Waitkunas)
+1 978-828-8304
adam.waitkunas@milldam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