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HCL이 구축한 ‘디지털 체험 플랫폼’으로 대성공 예감

2018-08-17 17:25

노이다, 인도/맨체스터,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17일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뉴욕증권거래소: MANU)가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의 디지털 체험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면서 HCL과 함께 하는 디지털 전환 여정에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세계 6억5900만 팬들에게 매력적이고 맞춤화된 통합형 체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클럽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과정의 일환으로서 디지털 스포츠 엔터프라이즈(Digital Sports Enterprise)가 되려는 클럽의 전략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전환과정의 중심에는 HCL이 개발한 디지털 플랫폼이 있는데 이는 클럽에게는 웹 및 앱의 접점 전반에 걸쳐 하나로 통합된 팬들의 시각을 제공하고 팬들에게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모든 것을 망라하는 원스톱 숍(one-stop shop)을 제공해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룹 상무이사 리처드 아놀드(Richard Arnold)는 “이 앱은 6억5900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로 하여금 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 없이 이들이 사랑하는 우리 클럽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며 “팬들은 이제 초 단위로 최신 정보와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앱을 통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모든 경기를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앱은 출시한지 며칠 안돼 전 세계 68개 시장 앱 스토어의 스포츠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고, 추가로 123개 시장의 스포츠 부문에서도 10위권 안에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앱은 HCL 테크놀로지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담 프로젝트 팀이 창안했으며 프로젝트의 진정한 협업 접근방법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주었다”며 “이 연합 팀은 새로운 앱과 웹사이트를 구축한 것은 물론 새로운 기술 출현에 맞춰 클럽이 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토대가 되는 첨단 플랫폼을 만들어냈다”고 강조했다.

HCL 테크놀로지스의 아쉬시 굽타(Ashish Gupta) 부사장은 “우리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협력관계를 맺은 것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동혁신의 일환으로 HCL의 디지털 체험 플랫폼은 디지털 제품 전략과 기술 혁신이 결합되어 강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 전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앱은 210개가 넘는 시장에서 다운로드 되는 등 전세계 팬들로부터 대단한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디지털 잠재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변혁적인 솔루션들을 기꺼이 수용하고 있는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조직의 훌륭한 사례”라며 “우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하여금 이토록 중요한 획기적 발전을 이루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https://www.hcltech.com/press-releases/press-releases-business/manchester-united-shoots-success-digital-experience-platfor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160056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cltech.com/

언론 연락처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아자이 다베사르(Ajay Davessar)
Ajay.Davessar@hcl.com
엘카 구디알(Elka Ghudial)
Elka.Ghudial@hcl.com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케이트 로우(Kate Lowe)
Kate.Lowe@manutd.co.uk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