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위기관리연구소-융합연구총괄센터, 융합연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18-08-20 17:59
충주--(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건국대 노영희 교수/지식콘텐츠연구소 소장)와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소장 충북대 이재은 교수)는 16일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 Crisisonomy Hall(210호)에서 위기관리학의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위기관리학과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노력하고 있는 이장희 충북대학교 발전기금재단 부이사장, 건국대학교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영희 센터장,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 이재은 소장, 변성수 전임연구원 등 양 기관의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번 융합연구총괄센터와 국가위기관리연구소와의 MOU 체결은 융합연구, 특히 국가·사회 현안 해결과 밀접한 위기관리학의 융합연구 활성화에 대한 협력과 공유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지원·홍보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영희 센터장은 “융합연구, 특히 국가위기관리에 대한 융합연구를 위하여 20개 이상의 학문이 협력하며, 국가적 문제 해결에 밀접하게 연관 있는 융합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국가위기관리연구소와의 MOU 체결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융합연구 활성화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식콘텐츠연구소 개요

지식콘텐츠연구소는 녹색도서관 및 도서관공간기획사 인증기관이며 International Journal of Knowledge Content Development & Technology(영문저널) 발간 사업, 콘텐츠 및 문헌정보학 관련 각종 보고서 발간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지윤 연구원
043-840-3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