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K-PRINT 2018 참여… 상업인쇄시장을 타겟으로 PPS 모델 첫선 보여

리소의 제품들이 상업인쇄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많아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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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코리아
2018-08-27 10:15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우키타 카츠히코)가 29일(수)부터 9월 1일(토)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인쇄 전시회인 ‘K-Print 2018’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컷 페이퍼 잉크젯 시스템(Cut Paper Inkjet System)’이라는 주제로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시리즈 제품과 공판인쇄기 신제품인 SF9390, 2도 인쇄기 MF9350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B2B 상업인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PPS(Production Printing Solution) 콘셉트 모델을 처음 선보인다. 기존에 리소는 빠른 성능과 저렴한 인쇄비용, 높은 생산성과 공간효율성이 높은 슬림한 제품 크기 등을 무기로 B2C와 B2B의 틈새시장을 공략해왔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 문서가 확대되면서 대량 인쇄 물량이 줄고, 다품종 소량 인쇄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자 B2B 상업인쇄 시장을 본격 공략하게 되었다. 상업 인쇄 시장에서 고속칼라 장비는 가격이 수십억에 달하는데 리소의 제품은 슬림해 공간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고객 맞춤형 스펙으로 제품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PPS 콘셉트 모델인 RISO T2는 A4기준 분당 320매, 시간당 약 2만매를 풀 컬러로 출력할 수 있으며 AFP/IPDS, PDF, PS 등 다양한 데이터 형식의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옵션 대용량 배지대를 연결해 대량 출력물을 적재하거나 타사의 후처리기와 결합해 DM과 같은 출력물을 봉투에 넣고 봉함하는 과정까지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리소코리아는 상업인쇄 시장의 다품종 소량 인쇄 트렌드에 맞게 가변 데이터 출력(VDP, Variable data publishing) 인쇄 및 POD(Printing on Demand)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비용이나 크기 면에서 도입 부담이 큰 디지털 윤전기의 대체재로서 출판사들의 초판 인쇄물과 같은 소량 상업 인쇄물에 대응할 수 있는 컴컬러 디지털 오프셋 POD 시스템을 제안한다.

또한 최근 레트로 열풍과 함께 독특한 색감으로 전 세계 디자인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리소의 공판디지털 인쇄기 ‘리소그라프(RISOGRAPH)’ 특별관을 운영한다. 리소그라프 특별관에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제품인 A2 사이즈 공판인쇄기 ‘RISO A2’로 제작한 다양한 디자인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신제품인 SF9390과 2도 공판인쇄기 ‘MF9350’도 선보인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리소코리아는 아웃소싱 없이 내부에서 직접 인쇄 작업을 할 수 있는 ‘인하우스 잉크젯 시스템’을 강조하며 고해상도의 인쇄물을 사용하지 않는 공공, 교육, 의료 시장 등을 타깃으로 해왔다”며 “최근 종이 출력물의 활용빈도가 낮아지고 다품종 소량 인쇄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리소의 제품들이 상업인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 부사장은 “이에 이번 전시회에서 B2B 상업인쇄 시장을 타겟으로 PPS(Production Printing Solution) 콘셉트 모델을 처음 선보이게 되었다”며 “리소는 단순히 인쇄기 제품만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인쇄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인쇄 효율성은 극대화하고 비용은 최소화하여 기업 환경에서 높은 생산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소코리아 개요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는 1946년 설립 이래 공판인쇄분야 세계시장의 과점(70%) 기업으로 전 세계에 26개의 해외 자회사를 설립하고 세계 18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주.유럽.아시아 전 지역에서도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세계에 없는 물건을 만든다’는 R&D 정책을 고수하며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리소코리아는 한국 시장 내 4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iso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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