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재생에너지+ESS 현재와 미래 태양광 집중교육 세미나 9월 18~19일 개최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미래전략과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지식 공유의 장 열려

2018-08-28 10:0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28일 -- 세미나허브는 9월 18~19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8년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사업 이슈 및 미래 전략 세미나’와 ‘2018년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성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너지공단, 전력거래소 등 에너지 관련 주요 기관과 재생에너지, 태양광 및 ESS관련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따른 ESS 미래전략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과 국내외 정보 및 비즈니스 사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중요내용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첫째 날의 기조연설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이상훈 소장이 ‘재생에너지 3020의 이행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이후 삼정 KPMG의 김범조 이사가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현재 활용사례 및 미래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한국전지산업협회 김유탁 팀장이 ‘해외 ESS실증 현황 및 사업화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오후에는 △에너지신산업과 수요관리(DR)서비스 현황 △에너지신산업 연계 실증사례 △재생에너지 연계 ESS 사업이슈 및 고려사항 △재생에너지 연계 ESS의 국내외 실증사례 관련하여 발표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집중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정책, 제도 변화 및 효과적인 활용전략 △사업 절차와 핵심 고려사항 △태양광 연계 ESS 사업의 인허가와 개발행위 △ 수익률 확대를 위한 유지 보수(O&M)기술 △ESS 연계시 수익성 향상 방안 △태양광 REC+ESS 실제 운영사례 및 실운영데이터를 활용한 수익분석 △자금 조달 및 금융활용 전략 △영농형 태양광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 등으로 구성된다.

세미나허브는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및 ESS, 태양광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성공적인 에너지 및 태양광사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9월 14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세미나허브 개요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eminarhub.co.kr/

언론 연락처

세미나허브
사무국
한승제 과장
02-2088-6488
이메일 보내기

접수문의
02-2088-648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