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제18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진행

18차 맞는 일사천리 누림상담, 민‧관 협력을 통한 분야별 전문상담 진행

법률‧금융 등 전문분야 상담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1:1 맞춤형 정보제공

도내 곳곳 찾아가는 상담을 통한 장애인·가족 복지수혜기회 확대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30일(목)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도내 장애인복지 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등)과 함께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차를 맞는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공공·민간기관과의 동행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자 의정부시를 시작으로 17회, 약 25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수원시의 경우, 도내 장애인(53만9309명) 중 7.8%로 가장 많은 장애인(4만211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관련 시설이 타 시·군에 비해 많지만, 법률·금융 등 전문분야 상담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이번 18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에서는 △장애등급 및 심사 관련 상담 △채무관리, 신용회복절차 등 금융상담 △법률정보와 절차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임대주택 등 주거상담 △금연 상담과 △보조기기 상담 등 참여 기관의 분야별 전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림센터는 이동 등의 제약으로 장애인들이 전문분야 상담을 받는 데에 어려움이 많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내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복지수혜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18차 누림상담은 수원시 거주 등록장애인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김유리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
1522-0420
031-299-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