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IFA2018전시회에서 인공지능으로 구현되는 다양한 TV 제품 선보여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3대 TV 브랜드[1]로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TCL이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 전시회에서 인공지능 TV 신제품들을 30일 공개했다.

새로 선보인 제품에는 TCL 최초의 초고선명 8K TV인 TCL 8K QLED TV(FIBA 농구월드컵 2019 에디션)와 TCL QLED TV X8 및 새로운 프리미엄급 제품군인 리빙 윈도우(Living Window) 시리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제품들은 소비자의 생활을 한층 더 지능적으로 만들어 줄 스마트 홈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TCL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TCL이 내놓은 최초의 8K TV인 75인치 TCL 8K QLED TV는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 이미징 기술과 온쿄(Onkyo)의 하드웨어,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음성 기술을 담고 있는데, 사용자들이 음성으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는 통합형 인공지능 사운드바를 지원하기도 한다.

X8은 TCL의 최신 4K QLED TV로 놀랄 만큼 생생한 화상과 몰입감을 더해주는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데 75인치와 65인치 및 55인치 모델로 출시되고 있다.

TCL의 리빙 윈도우 시리즈는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65인치 아르 데코(Art Deco), 앱스트랙트 뷰티(Abstract Beauty), 모던 심플리시티(Modern Simplicity) 그리고 55인치 오리엔탈 엘리건스(Oriental Elegance)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되고 있다. 각각의 모델은 아르 데코, 큐비즘(Cubizm), 피에트 몬드리안(Piet Mondrian) 및 오리엔탈 아트(Oriental art)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개념을 반영하고 있는데, 인공지능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TV라는 매체를 가상현실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보조수단으로 바꾸어 주고 있다.

C6의 유럽 보급판인 TCL의 UHD 스마트 TV C76(55DC760)은 최근 EISA(유럽영상음향협회)가 수여하는 ‘베스트 바이(Best Buy) LCD TV 2018-2019’ 상을 수상했고 이번 달 유럽에서 출시되었다.

* 제품의 규격은 각각의 지역에 따라 다르다. 제품 구입 가능 여부는 지역 출시 계획에 따라 달라진다.

TCL은 2018년 최근 5년 동안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다시 한 번 견실한 사업 신장을 이루어냈고 영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TCL의 2018년 1분기 LCD TV 총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37.2% 늘어난 1317만3307대를 기록했다. 해외시장에서는 828만4671대가 팔려 전년 동기 대비 44.4%의 증가세를 보였다.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 개요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TCL 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 홀딩스(TCL Electronics Technology Holdings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01070)는 세계 TV 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기업 중 하나로 소비자 가전제품의 연구개발과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TCL 일렉트로닉스는 사용자들이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스마트 TV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1] 출처: IHS Technology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9005837/en/

웹사이트: http://electronics.tcl.com/

연락처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
H+K 스트래티지스(H+K Strategies)
레이첼 우(Rachel Wu)
+852 2894 6292
rachel.wu@hkstrategies.com

이 보도자료는 TCL Electronics Technology Holdings Limite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