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TG삼보 프로농구단 인수 기자회견문

뉴스 제공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05-10-11 11:44
서울--(뉴스와이어)--동부화재는 지난 10월 7일 주식회사 TG 엑써스와 TG삼보엑써스 프로농구단 인수에 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인수배경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동부화재는 그동안 우리나라 손해보험의 발전을 이끌어 온 선도기업으로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손해보험 회사로서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해 왔습니다.

특히 동부화재는 최근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 건전성으로 고객들과 자본시장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는 등 기업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동부화재는 그러나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공헌하고 이를 통해 모든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차에 프로농구단의 인수를 적극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동부화재는 농구단 인수를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과 TG삼보엑써스 프로농구단을 인수하여 운영할 경우 동부화재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고 이를 통해 영업활동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부화재 임직원을 비롯한 4만 5천여 동부가족을 하나로 결속 시키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300만 명에 가까운 고객들에게는 동부화재의 밝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들에게는 보다 친근한 동부화재로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동부화재가 속해 있는 동부그룹은 그동안 장학사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으며, 이번 TG삼보엑써스 프로농구단 인수를 계기로 그동안 많은 성원을 보내준 원주시민과 강원도민은 물론 모든 국민들을 위해 동부화재를 비롯한 동부그룹 전 계열사가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넓혀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인수조건은 선수 전원과 사무국 직원 전원의 고용을 승계하고 원주시를 연고지로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인수금액은 계약 당사자와의 협의에 따라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일정에 대해 말씀 드리면 빠른 시일 내에 실사를 마치고 본계약을 체결할 것이며,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은 선수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난 시즌 우승에 이어 2005~2006 시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창단식은 10월 21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 식전행사로 거행할 예정입니다.

팀명은 동부프로미 프로농구단으로 결정했습니다. 프로미(PROMY)는 동부화재의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어원은 프로미스(PROMISE)로 고객과의 약속은 꼭 지키겠다는 의지의 상징입니다. 팀 앰블럼, 로고 등 TI는 잠시 후 발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당부말씀을 드린다면 그동안 TG삼보엑써스 프로농구단 인수를 둘러싸고 소문들이 무성했지만 기자 여러분께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새롭게 태어난 동부프로미 프로농구단이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명문 구단으로서 국내 스포츠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동부 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여러분들의 아낌 없는 성원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B손해보험 개요
1962년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보험 공영사로 출범한 DB손해보험은 1983년 DB그룹에 편입됐으며 1995년 10월 동부화재해상보험로 사명을 변경하고 고객 만족 최우선의 경영 이념과 건실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손해보험회사로 성장해 왔다. 그리고 2017년 11월 1일, 글로벌 보험금융회사로서의 도약을 위해 DB손해보험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s://www.idbins.com/

연락처

동부화재 홍보팀 02-2262-3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