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송 유튜브 조회수 1400만뷰 돌파

사우디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 힙합 음악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폭발적 인기

터키, 독일 등 글로벌 현지화 마케팅 다양화로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입지 확대

뉴스 제공
하이퍼커넥트
2018-09-05 09: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는 아자르(Azar) 바이럴 영상이 공개 8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6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Azar Azar(아자르 아자르)’ 영상은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를 힙합 음악에 맞춰 소개하면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망치춤’ 등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아자르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긍정적인 이미지 전파를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래퍼, 배우, 프로듀서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칼리드 아시리(Khalid Assiri)와의 협업으로 진행돼 중동 지역 20대~30대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퍼커넥트의 김정훈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아자르가 가진 재미적 요소와 중독성 있는 노랫말이 영상에 잘 녹여져 중동 지역 사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추후 터키·인도를 포함한 다른 국가에서도 아자르를 알리기 위한 현지화 마케팅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전 세계적으로 지역별 사용자와 함께 하는 다양한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아자르의 글로벌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터키에서는 ‘캠퍼스 앰버서더(Campus Ambassador)’ 프로그램을 통해 아자르 사용률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저 테스팅과 설문조사를 진행해 모바일 활동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독일 음악 축제 ‘심살라빔 매직 스프링 페스티벌(Simsalabim Magic Spring Festival)’에서는 아자르 체험 존을 설치해 포토 부스, 타로 카드와 같은 색다른 이벤트로 페스티벌의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한편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는 현재 전세계 230개국 19개 언어로 서비스 되며, 2억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일본, 싱가폴, 터키, UAE, 인도 등에 해외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고, 현지화 서비스와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등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71.4% 증가한 매출 464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비디오 소셜 네트워크 트렌드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인도, 프랑스, 멕시코 등 신규 시장에서 지난해 대비 매출 성장률 10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중동을 시작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Azar Azar(아자르 아자르)’ 영상은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 개요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이다. 하이퍼커넥트는 2017년 매출 624억원(영업이익 89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매출의 90% 이상을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으며,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주목할 한국 10대 스타트업’에 가장 먼저 소개됐다. 하이퍼커넥트가 전세계 230여개 국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아자르’는 누적 다운로드 2억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hyperconnect.com/

연락처

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이선영 대리
02-3406-217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하이퍼커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