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업사이클 Pre Start-up 사업 선정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가 21일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한 ‘2018년 업사이클 브랜드 경쟁력 강화사업’ 업사이클 Pre Start-up 지원에 2개의 과제가 선정(지도교수 박영실)됐다고 밝혔다.

지역의 업사이클 산업의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업사이클 Pre Start-up 사업은 업사이클 유망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여 신규 상품개발 및 비즈니스 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업 Jesly(대표 도혜령), 우리지구 우구(대표 조윤숙)는 6월부터 대구광역시 동구청과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 함께 진행한 ‘업사이클링 패션소품 실무자 양성과정(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창호 학장은 “아직 훈련생 신분으로서 이렇게 Pre Start-up 지원에 선정된 것은 전문가들이 볼 때도 이미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판단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선정을 계기로 나머지 모든 훈련생들도 목표로 한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 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 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글로벌패션마케팅(무역상무)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처
류성원
053-980-11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