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도코모, 도쿄 2020 월드 프레스 브리핑에서 선불 심 카드 제공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도코모(NTT DOCOMO, INC., 이하 ‘도코모’)가 9월 4일부터 7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대회의 월드 프레스 브리핑(World Press Briefing)[1]에 참석하는 모든 언론 및 미디어 대표단에게 방일 외국인을 위한 선불 심 카드인 ‘재팬 웰컴 심 카드(Japan Welcome SIMTM card)’를 제공한다고 4일 발표했다.

2020 도쿄 올림픽 통신 서비스 분야 골드 파트너인 도코모는 2020 도쿄 올림픽 기간 동안 도코모의 선불 심 카드를 사용하는 방일 외국인들에게 올림픽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올림픽 게임에 앞서 도코모는 월드 프레스 브리핑 참석자들에게 재팬 웰컴 심 카드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실제 출시에 앞서 제품 개선을 도모하고 서비스 품질과 기능에 관한 피드백을 받기 위함이다.

2020년 도코모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랜 0(Plan 0)’ 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계획하고 있는데 광고가 실리기는 하지만 외국인 방문객들은 일본 전역에서 무료로 4G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2020도쿄 올림픽 기간 동안 각자의 휴대폰을 이용해 정보를 확인하고 다른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도코모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일 외국인들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월드 프레스 브리핑(World Press Briefing, WPB)은 2020 도쿄 올림픽조직위원회가 올림픽 및 장애인 올림픽 대회의 준비 사항 진행과정에 대한 정보를 국내 및 해외의 언론인 및 사진기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재팬 웰컴 심(Japan Welcome SIM)’은 도코모의 등록상표이다. 다른 모든 등록상표는 각 소유권자들의 등록상표이다.

재팬 웰컴 심 개요

재팬 웰컴 심(Japan Welcome SIM)은 방일 외국인들에게 NTT 도코모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접속을 제공하는 선불 심 서비스이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NNOIg2)

‘FOMA’는 NTT 도코모의 등록상표이다.

NTT 도코모(NTT DOCOMO) 개요

76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 모바일 사업자인 NTT 도코모(NTT DOCOMO)는 세계 3G, 4G,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분야에 가장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욱 많은 기업체(‘+d’파트너)들과 새로운 영역에서 협력하고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바꿔주는 신나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도코모는 2020년을 향한 중기 계획과 그 이후의 사업을 통해 고객을 감탄하게 하고 고무시키는 혁신적 서비스를 실현하는 첨단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도코모는 도쿄증권거래소(9437)에 상장돼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030051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860789_NTT_DOCOMO, INC.pdf

웹사이트: http://www.nttdocomo.co.jp/english

연락처

NTT 도코모(NTT DOCOMO)
홍보부
마이클 브리스토우(Mr. Michael Bristow) / 후루타 마키코(Makiko Furuta)
Tel: +81-3-5156-1366
Fax: +81-3-5501-3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