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개최

9월 15일 제기동 서울약령시 한방진흥센터에서 열려
환 만들기 등 한방 관련 10가지 체험전

2018-09-07 10:30
  • 2018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포스터

    2018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07일 --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는 9월 15일 서울한방프리마켓 가을시즌 ‘한방에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번째로 진행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함께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방상품 및 한방 관련 체험으로 구성됐다. 2017년 이후 꾸준한 개최로 동대문구 주민들과 약령시 상가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9월 15일 개최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층 야외광장에서 경옥고 환 만들기, 내가 만든 한방체험, 강아지 공진단 등 한방체험 및 상품판매와 캘리그라피, 보석 반지, 펠트블럭 나비 아트 등의 공예체험 등 총 10개의 부스로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3층 야외광장에서 퓨전국악공연 하나연의 공연이 예정되어 서울한방진흥센터 시설 관람과 더불어 다채로운 한방문화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제2회 동대문구 잇다마켓이 9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서울한방진흥센터 인근에서 개최된다. 동대문구 플리마켓인 ‘잇다마켓’은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6월 처음으로 개최돼 이번이 두 번째 열리는 플리마켓이다.

제1회 잇다마켓의 개최 경험을 토대로 잇다마켓을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형태의 상설장터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9월 15일 ‘제2회 잇다마켓’을 개최한다.

이에 행사를 더욱 활기차고 풍성하게 해줄 셀러 총 60개 팀을 테마별로 나눌 예정이다. △공방 체험을 진행할 ‘작가+체험존’ △어린이용품 재활용장터인 ‘자원순환존’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푸드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할 ‘지역경제존’이 열린다.

또한 전래놀이 체험, 행사장 내 보물 찾기, 목공체험 등 지난 1회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2017년 10월 서울약령시에 개관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지하3층, 지상3층 건물에 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시설, 한방뷰티숍, 한방상품홍보관, 한방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한의약 복합 문화 체험시설이다.

문의전화는 서울한방진흥센터로 하면 되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이며 주차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서울한방진흥센터 개요

서울한방진흥센터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전시와 교육, 체험을 통해 전통 한의학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자 설립된 한방복합문화시설이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한방문화 및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전통 한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한방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한방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여 서울약령시를 한방산업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kmedi.ddm.go.kr/

언론 연락처

서울한방진흥센터
서보영 주무관
070-4227-508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969-924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