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안산탁틴내일 초청으로 코딩교육 강연

공익활동 지원사업 일환… 미래역량 키우는 코딩교육 필요성 강조

뉴스 제공
씨큐브코딩
2018-09-10 09:40
서울--(뉴스와이어)--CMS의 생각하는 코딩교육 씨큐브코딩은 8월 23일 안산탁틴내일 초청으로 ‘스마트 라이프 강사양성과정’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씨큐브코딩은 지난달 안산 지역 학부모, 청소년지도사, 청소년교육강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바람직한 코딩교육’을 주제로 코딩교육의 필요성과 코딩교육 실천 사례를 설명하고 이해를 돕기 위한 체험수업도 가졌다.

안산탁틴내일은 지난달 2018 경기도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중 ‘스마트폰·미디어 역기능 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과정 중 코딩교육 분야를 강연할 전문기관으로 씨큐브코딩을 직접 초청했다.

강연을 맡은 씨큐브코딩 서초코어센터 장주호 강사는 “코딩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생산자가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첨단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며 “씨큐브코딩은 꾸준히 공익 교육에 참여하여 코딩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코딩교육의 필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올바른 교육방향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공교육으로 참여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서울강서고등학교 코딩 정규수업과 서울 서초구 소재 중학교의 코딩 동아리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3coding.com/

연락처

씨큐브코딩
홍보팀
박성준 과장
02-519-9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