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콘의, IP Wall Controller 제품 신규 모듈 출시

“IP Wall Controller 영상표출시스템의 한계를 넘어선다”

IP Wall Controller 제품, 영상 관련 망분리 PC 원격제어·사이니지·엔터테인먼트 등 신규 모듈 출시

뉴스 제공
누리콘
2018-09-10 11:46
서울--(뉴스와이어)--IP Wall Controller(다수의 상황판이나 대형 디스플레이에 영상을 자유롭게 표출해주는 제품) 시장을 선도해온 영상전문업체 (주)누리콘이 주력 제품인 IP Wall Controller(ViewFlex) 제품의 영상 관련 망분리 PC 원격제어, 사이니지, 엔터테인먼트 등 신규 모듈을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자료를 시작으로 4회에 걸쳐 IP Wall Controller에 새롭게 적용되는 망 분리 PC 원격제어, 사이니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보도할 예정이다. 이번 자료에서는 영상표출시스템 시장의 10여년간의 변화를 소개한다.

영상표출시스템은 10여년 전만 해도 단순히 몇 개의 케이블로 입력받은 영상을 화면에 표출하는 Matrix Switcher 장비로 구축되었다. 예를 들면 케이블 8개 입력에 8개 출력과 같이 입력과 출력이 정해져 있는 HardWire(단순케이블직접연결) 방식이다.

HardWire 방식은 표출하고자 하는 영상의 개수나 종류에 한계가 있으며 시스템 확장 시 새로운 장비를 구매하고 추가 공사를 새로 해야 하는 등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한 점이 많은 장비였다. 10여년전에는 대안이 될만한 제품도 없었던 상황이라 불편을 감수하고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누리콘은 2011년에 단 1대의 장비만으로 모든 종류의 입력 영상을 네트워크로 입력받아 다수의 디스플레이에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IP Wall Controller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선보였다.

쉽게 말해 HardWire방식은 유선전화, IP Wall Controller는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다. 전화기와 팩스는 물론, 화상회의시스템, 카메라, 인터넷PC, 은행방문업무 등 수많은 기능이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되었듯이 누리콘의 IP Wall Controller의 등장으로 영상 관련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영상표출시장도 급변하고 있다. HardWire 방식이 독점했던 시장을 출시 7년 만인 2018년 현재 누리콘의 IP Wall Controller가 전체 시장점유율 1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는 3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계에서 비슷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는 경쟁사들이 생겨났지만 그래픽카드의 특화된 기능·성능에 종속되어 있어 기능 향상에 한계가 있다. 누리콘의 IP Wall Controller는 특허 Codec기술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시스템개발이 가능하여 기능·성능 두 가지 측면에서 성장의 한계가 없어 보인다.

누리콘의 IP Wall Controller는 2가지 시장 상황에 집중하고 있다.

첫 번째는 ‘대량 생산되는 정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지원/전달체계의 일원화 및 신속성’이다. 예를 들면 한국도로공사 교통상황실의 IP Wall Controller는 전국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영상과 데이터를 종합하여 120면의 상황판에 실시간으로 표출하면서 사고구간이나 공사구간에 대한 상황을 네트워크로 타 교통상황실이나 관련 기관에 전달해준다. 단순히 영상을 관제하는 것이 아닌 관리/지원/전달의 역할을 하고 있다.

두 번째는 ‘4차산업혁명’이다. IP Wall Controller가 주로 사용되는 시장은 크게 실내인 재난, 교통(ITS), 빌딩 관리(IBS), 보안(Security), 데이터센터, 회의실, 뉴스룸과 실외인 사이니지, 로비, LED디스플레이이다. 이 모든 곳이 인간과 기계의 융합, 가상과 현실의 융합이 끊임없이 시도되고 스마트·네트워크가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과 직결된 곳이다.

무인운송수단의 운행 관리 상황실, 사물 인터넷/빅데이터 관리 상황실, 인공지능/로봇/드론 관리 상황실, 가상현실/사물 인터넷 체험관 등에서 기계와 소통하고 가상을 현실화하는데 IP Wall Controller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다.

누리콘은 이러한 시장상황에 맞춰 2018년 하반기 망 분리 PC 원격제어, 사이니지, 엔터테인먼트 등 신규 모듈을 시작으로 요구사항 반영은 물론, 2020년까지 영상표출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를 하고있다.

누리콘 정해창 대표이사는 “7년간 기존 HardWire방식을 대체하는 표출 성능에 집중했다면 앞으로의 ViewFlex는 사용자 관점에서 개발의 집중하겠다”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최초 개발사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표출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겠다”고 밝혔다.

누리콘 개요

누리콘은 ‘Create Value Beyond IT’라는 비전을 가지고 영상분야 IT Convergence Solution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 및 기술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ViewFlex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ViewFlex는 네트워크가 구성된 환경에서는 어디에서든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시 및 공유할 수 있는 IP 기반 지능형 Video Wall 솔루션이다. 영상 신호 처리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전환하여 기존 전자식 영상 교환 시스템이 지닌 제약사항을 해결한 솔루션이다. 기존 방식이 지닌 고가의 입출력 포트 확장 비용, 영상 신호 종류별 별도 장비 구성 비용 및 과다한 원거리 확장 비용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며 대규모 상황실, 관제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전시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con.co.kr

연락처

누리콘
정해창 대표
070-4200-5761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