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스파연맹, 2018 국제포럼 행사 개최

아시아와 유럽 포함 스파웰니스 산업계 해외인사 50여명 참석

올해의 웰니스 화장품 브랜드에 식스드롭스 선정

뉴스 제공
동아시아스파연맹
2018-09-11 09:52
서울--(뉴스와이어)--동아시아 지역 스파 웰니스 산업계 대표 단체들의 모임인 동아시아스파연맹 2018년 국제포럼행사가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제주오리엔탈 호텔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사)제주산학융합원과 한국스파웰니스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제주컨벤션뷰로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일본, 중국, 몽골, 프랑스 등 해외 스파 웰니스 단체 소속 인사 50여명이 참석하고, 국내에서는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과 한국스파웰니스협회 송하영 회장을 비롯한 유관 산업계 인사 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3회째인 이 행사는 아시아 4개국이 순번제로 개최해 왔는데, 한국에서는 2013년에도 제주에서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제주테크노파크 소속 서인수 수석연구원이 ‘제주형 항노화 산업 육성 전략’에 관해 주제 발표에 나섰고, 제주도 화장품 기업인 ㈜웰니스라이프연구소(대표이사 이현주)의 천연화장품 브랜드 식스드롭스가 동아시아스파연맹 선정 ‘올해의 웰니스 화장품 브랜드(Wellness Cosmetic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지역 화장품 및 식품 분야 10여개 기업도 주최측 초청으로 특별 전시 공간과 함께 행사에 참여, 해외 참가자들과 국내 인사들에게 제주 특산 제품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선보였다.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 “웰니스는 건강과 뷰티, 휴양, 그리고 화장품 분야를 포괄하는 거대한 산업군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관련 제품 및 서비스의 한 차원 높은 진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제주의 웰니스 산업 분야도 산·학·관·연의 유연한 협력과 더불어 해외 국가들과의 교류와 협력 폭을 보다 실질적으로 넓혀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해외 인사들은 행사 둘째 날 절물휴양림 등 도내 주요 여행지를 시찰했다.

동아시아스파연맹 개요

동아시아스파연맹은 한국, 중국, 일본, 몽골을 포함하는 동아시아 4개국 스파 웰니스 단체 국제 모임이다. 2005년에 결성되어 매년 의장국을 순회하며 연례총회와 국제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자국의 산업 현황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해당국가의 산업 트렌드 정보를 교환하고 유대를 강화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union.org

연락처

동아시아스파연맹 홍보대행
케이웰인터비즈
홍보팀
손기영
070-7750-78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동아시아스파연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