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강서고 코딩 정규수업 실시

1학년 320여명 코딩 정규수업, 강사진 및 교재·교구 등 협조

뉴스 제공
씨큐브코딩
2018-09-11 10:20
서울--(뉴스와이어)--CMS의 생각하는 코딩교육 씨큐브코딩은 서울강서고등학교(이하 강서고)와 협약을 맺고 코딩 정규수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씨큐브코딩은 강서고 1학년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2학기 코딩 정규수업을 운영하기로 하고, 8월부터 ‘피지컬 컴퓨팅-SPL로 컴퓨팅 사고력 키우기’ 수업을 시작했다. 씨큐브코딩은 이 수업을 위해 씨큐브코딩의 강사진과 교재·교구, SPL 등을 제공한다. SPL(Simple Program Language)은 씨큐브코딩이 자체 개발한 컴파일러로 블록 코딩과 스크립트 코딩의 격차를 줄여주는 중간언어이다.

일반고 가운데 2018학년도 서울대 등록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강서고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코딩교육을 도입하고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기관을 찾던 중 씨큐브코딩을 접하고 직접 제안을 해왔다.

강서고의 코딩 수업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프로그래밍과 산출물을 만드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프로그래밍 수업은 △LED 일루미네이션 만들기 △LED 제어 시스템 만들기 △LED 컬러바 조작하기 등을 다루고, 마지막 2차시는 학생들이 모둠을 이뤄 산출물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한다.

코딩 수업을 맡은 씨큐브코딩 목동센터 이승택 연구원은 “아두이노를 활용해 프로그래밍하면서 자신만의 창의적인 알고리즘을 만드는 능력이 자란다.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산출물을 만들기 때문에 집중도가 높다”고 말했다.

9월 6일 2차시 수업을 마친 황정현(가명) 군은 “코딩 수업은 처음인데 호기심이 생긴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나만의 신호등 프로그램을 짜보고 싶다”고 밝혔다. 같은 반 정호준(가명) 군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코딩을 정규수업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어려울 줄 알았는데 선생님께서 쉽게 가르쳐 주셔서 재미있게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할 바람직한 미래역량교육을 위해 공교육과 공익사업으로 참여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강서고의 코딩 정규수업을 비롯한 서울 소재 초·중등학교의 코딩 동아리 수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동아리 활동 우수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선발된 청소년탐구반으로 운영된다. 그 외에 비영리 사회단체 탁틴내일에서 ‘스마트 라이프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3coding.com/

연락처

씨큐브코딩
홍보팀
박성준 과장
02-519-9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