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외국인 근로자 대상 직업교육 및 명사 강연 시행

귀국 시 안정적 자립 위한 취지… 연말까지 연계기관과 협력하여 진행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8-09-13 10:48
서울--(뉴스와이어)--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이 국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베이커리 교육 및 명사 초청 강의를 진행한다.

사랑밭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월드문화센터, 한국제과학교가 협력하여 2018년 9월부터 연말까지 외국인 근로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을 선정, 총 10주의 베이커리 교육 과정을 한국제과학교에서 받게 된다. 또한 수업 첫 주와 마지막 주에는 경영수업을 위한 명사 초청 강의를 준비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월드문화센터 김동순 본부장은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본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과 감정을 계속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없을까 생각하던 중, ‘명사 초청 강의 및 베이커리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다”며 “프로그램에 자원한 20여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경제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성숙한 자세로 자신의 일터를 경영할 것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은 직업기술을 전수하는 동시에 건전한 경영 철학을 가지는 법을 배워 국내에서는 물론 장차 고국에서도 창업 및 취업 시 건강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활동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랑밭에서는 2017년부터 KB손해보험에서 후원하는 ‘외국인 근로자 고국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2018년에는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국어 교육’에도 앞장서며 국내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면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에 시작된 국내 및 국제구호 NGO로 국내 8개 지부, 36개 지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돕고 있다. 전 세계 30여개 국가의 빈곤 아동들에게 아동 보육 시설, 해외 아동 결연, 지역 개발, 긴급 구호, 해외 봉사단 파견 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박현제 간사
02-2612-1940
이메일 보내기

국제기획팀
02-2612-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