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과학 동영상 제작 사전 교육 및 체험 개최

“재미있는 과학영상 만들기! 체험해보세요”

뉴스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2018-09-18 19:15
과천--(뉴스와이어)--최근 온라인 동영상의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짐에 따라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영상을 창작 공급하는 1인 미디어가 활성화되었다.

온라인상에서도 흥미로운 과학실험과 과학원리를 소개하는 1인 미디어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과학을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2018 과학창작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든지 쉽게 참여 하도록 주제 선정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기발한 과학실험이나 재미있는 과학상식, 과학이론, 창작 활동, 과학관 체험활동 후기 등을 소재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동영상 제작 분량도 1분 내외로 해 참가 부담을 최소화했다.

참가 부문은 초등이하, 중·고등부, 성인부의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출품작 제출기한은 10월 18일(목)까지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 흥미성, 과학적 탐구,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한편 과천과학관은 관람객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에 관한 사전 교육 및 체험을 9월 29일(토), 30일(일) 이틀간 실시한다.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과학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20대로 직접 촬영한 후 편집과 응모를 할 수 있는 체험 시간이 마련된다.

토요일 오후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제작 전문 교육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 전문 교육에 참여하고 싶다면 구글폼에 접속해서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배재웅 과천과학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영상을 멋지게 만드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영상 제작에 관한 사전교육도 실시하는 만큼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 개요

국립과천과학관은 기초과학, 응용기술, 전통과학, 자연사, 천문관측, 생태공원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과학관으로 2008년 개관했다.

2018 과학창작 동영상 공모전: http://www.sciencecenter.go.kr/scipia/videoContest...
구글폼: http://goo.gl/2z9fVP

웹사이트: http://www.sciencecenter.go.kr

연락처

국립과천과학관
고객서비스과
남미현 주무관
02-3677-1346
olive9209@@korea.kr

접수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