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구글 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선보여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공기청정기 기능 제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등 연동 가능

뉴스 제공
코웨이 코스피 021240
2018-09-20 11:34
서울--(뉴스와이어)--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공기청정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AI 스피커인 ‘구글 홈’을 연동해 한국어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구글 홈과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4종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와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어메가(AIRMEGA 300S·AIRMEGA 400S) 등이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구글 홈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 4종은 구글 홈 스피커나 스마트 폰 구글 어시스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쉽게 제어 가능하다.

구글 홈 연동 제품은 ‘오케이 구글,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모드를 자동으로 해줘’, ‘공기청정기 조명등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현재 팬스피드 알려줘’ 등의 음성 명령을 알아듣고 실행한다.

구글 홈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30일까지 스타필드 3곳(고양·하남·코엑스) 및 체험형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 3곳(킨텍스점·죽전점·영등포점)에 전시 예정으로 직접 방문시 체험이 가능하다.

코웨이 김세용 상품전략부문장은 “앞으로도 사물 인터넷 등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적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미국 시장에서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어메가에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 초부터는 국내 공기청정기 3종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way.co.kr

연락처

코웨이
홍보팀
박현정 과장
02-2172-1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