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유엔총회 주간 동안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모바일 산업의 커지는 영향력 발표

모바일 업계 경영인들이 유엔, 정부 관리 및 기타 민간 부문 주역들과의 고위급 대화 통해 모바일 변혁 위한 영향력 진전 활동에 참여

뉴스 제공
GSMA
2018-09-27 15:5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세계 모바일 업계를 대표하여 이번 주 뉴욕에서 개최되는 73차 유엔총회(UNGA)에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는데 이 분야 업계가 수행하고 있는 주도적 역할을 진전시킨다.

앞으로 1주일 동안 GSMA는 몇 명의 고위 파트너들과 함께 광범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모바일 업계 대표와 각국 국가원수, 전세계 지도자 및 정부 등과의 대화를 통해 모바일 업계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기여를 더욱 촉진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 GSMA사무총장은 “GSMA가 유엔총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3년째로서 유엔의 야심적인 2030의제(2030 Agenda) 시행이 중대한 시기에 접어드는 만큼 전세계 모바일 업계가 세계인의 생활을 향상시키겠다는 의지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국제 정치적 협조를 위한 주요 포럼인 유엔총회는 모바일이 전례 없는 세계적 규모를 통해 연결되지 않은 지역 사회를 연결하고 빈곤을 줄이며 의료, 교육, 금융 포용성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도시와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것을 소개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GSMA와 모바일 업계 고위 경영인들은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유엔총회에 참여한다.

·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미디어 존: 유엔 본부에 설치된 SDG미디어 존은 전세계 선도적 이론가, 정부 관리, 민간 단체 대표, 기업인, 저명 인사 등이 실시간 인터뷰, 패널 토론 및 특별 행사 등에 참가하는 유엔총회 특유의 공간이다. GSMA는 유엔 공보국(UN Department of Public Information), 유엔 재단(UN Foundation) 및 PVBLIC 재단(PVBLIC Foundation)과 함께 이 미디어 존의 파트너이다. 웹사이트(http://bit.ly/2xHPC7Q)에서 프로그램 일정 전체를 볼 수 있다.

· 영향력 보고서: 2018년도 판 ‘모바일 산업 영향력(Mobile Industry Impact)’ 보고서가 9월25일(화) SDG미디어 존의 리셉션에서 발표된다. 이 보고서는 모바일 업계가 지속가능 발전목표(SDG)의 각17개 항목별로 기여한 정도를 평가하고 지난 3년 동안에 이룩한 커다란 진전사항을 설명한다.

· 발전을 위한 신기술 및 모바일 솔루션: GSMA는 9월 24일(월) 오전10:30~12:00시에 유엔본부에서 ‘발전을 위한 신기술 및 모바일 솔루션: 사회적 공익을 위해 사업을 주도하는 혁신(New Technologies and Mobile Solutions for Development: Business Driving Innovation for Social Good)’을 주제로 하는 세션을 공동 주최한다. 국제상공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ICC), 국제무역센터(International Trade Centre, ITC) 및 유엔경제사회국(UNDESA)과 협력하여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전세계 공공 및 민간 부문 지도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2030의제가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혁신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 더 좋은 삶을 위한 빅 데이터: GSMA는 9월 25일(화) 오전 07:00~09:00시에 유엔본부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데이터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lobal Partnership for Sustainable Development Data, GPSDD), 유엔아동기금(UNICEF), 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 WFP) 및 노르웨이 정부와 협력하여 ‘더 좋은 삶을 위한 빅 데이터: 모바일, 통계 및 통찰력(Big Data for Better Lives: Mobiles, Statistics & Insights)’을 주제로 하는 세션을 공동 주최한다. 이 세션에서는 전염병, 재난, 환경 문제 등에 대응하는 실제 모바일 빅 데이터를 제공하는 GSMA의 사회적 공익을 위한 빅 데이터(Big Data for Social Good, BD4SG) 사업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발표한다. SDG미디어 존에서는 이 주간 동안 모바일 사업자 빅 데이터 프로젝트를 시연한다.

· 모바일을 통한 여성들의 생활 변혁: GSMA의 개발을 위한 모바일(Mobile for Development) 팀이 9월 25일(화)(오전 08:00~09:30) SDG미디어 존에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조찬회를 주최한다. ‘모바일을 통한 여성들의 생활 변혁(Transforming Women’s Lives with Mobile)’을 주제로 하는 이 세션은 모바일 솔루션을 통해 에너지, 물, 청결한 조리, 영양 정보 등을 제공해 여성들의 생활을 변혁하고 여성들의 금융 및 디지털 포용을 촉진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 #CaseForChange: GSMA는 모바일 기술이 세계인의 생활을 변혁시키는 스토리를 소개하는 #CaseForChange시리즈를 통해 더욱 의욕을 북돋아 주는 영화를 계속 공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SDG미디어 존에서는 이 주간 동안에 푸에르토리코에서 작년에 발생한 허리케인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모바일 사업자들이 벌인 재난 구조 활동과 르완다의 양성 평등 촉진 운동을 보여주는 새로운 영화를 상영한다.

또 GSMA는 이 주간 동안 지속가능 개발을 위한 브로드밴드 위원회(Broadband Commiss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퀄스(EQUALS), 컨커디어(Concordia) 및 원 플래닛 서밋(One Planet Summit)이 뉴욕에서 개최하는 다른 행사에도 참여한다. 또한 수니 바르티 미탈(Sunil Bharti Mittal) GSMA회장은 9월24~25일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WEF)의 지속가능한 발전 영향력 서밋(Sustainable Development Impact Summit)의 공동 의장을 맡는다.

유엔총회 행사 참여

유엔총회 행사 주간에 관한 가장 최근의 모든 정보는 GSMA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팔로우하면 알 수 있다. 트위터에서 #UNGA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대화에 참가할 수 있으며 GSMA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행사의 모든 최신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4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아멜리즈 레인(Amelise Lane)
+1 212 546 7830
alane@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