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퀀트, 제1회 국제 퀀트 챔피언십 종료

세계 80개국 1000여 대학 출신의 데이터 과학자 1만1000명 경합

15개국 47개 결선 진출 팀 싱가포르에 집결

뉴스 제공
WorldQuant
2018-10-01 10:45
올드그린위치, 코네티컷/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퀀트투자회사인 월드퀀트(WorldQuant)가 ‘제1회 국제 퀀트 챔피언십(International Quant Championship)’을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최상의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 세계 80개 국 1000여 개 대학에서 1만1000여명이 참가했다. 방콕, 베이징, 하노이, 모스크바, 뭄바이, 서울, 싱가폴, 대만 등지에서 500여개 팀이 지역 예선을 치른 데 이어 결선에 오른 15개국 47개 팀이 싱가포르에 모여 최종 경합을 벌였다.

이고르 툴친스키(Igor Tulchinsky) 월드퀀트 설립자·회장 겸 대표이사(CEO)는 “이번 대회의 규모와 큰 성공은 전 세계에 인재가 숨어 있으며 전문가로 발돋움할 실질적 기회를 찾는 최고의 데이터 과학자들이 존재한다는 회사의 철학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비전은 월드퀀트의 가상 네트워크를 확대해 전문성을 살리고자 하는 유능한 인재에게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 퀀트 챔피온십’은 ‘월드퀀트 버추얼 리서치 센터’(WorldQuant Virtual Research Center)가 지난 5년간 글로벌 인재를 탐색하고 퀀트 금융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20 회의 대회를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퀀트적 사고를 자랑하는 인재들이 자웅을 겨뤘다. 컴퓨터 사이언스, 엔지니어링, 물리학, 금융, 경영학, 기계공학 등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은 운영자와 데이터세트 사용, 고품질 알고리즘 이해·선택·실행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에 대해 평가를 거쳤다.

니티쉬 마이니(Nitish Maini) 월드퀀트 버추얼 리서치 센터 제너럴 매니저는 “학교에서 가르치는 이론은 양적 금융을 직접 다루지 않기 때문에 유능한 퀀트 전문가 육성에 필요한 기술을 축적하는 것은 업계의 몫”이라며 “실용적인 알고리즘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것은 그 과정에서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제 퀀트 챔피언십 참가자 4분의 1 이상이 여성이었으며 우승팀 역시 프랑스에 거주하는 러시아 여성 3명으로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월드퀀트 버추얼 리서치 센터는 180개국, 200여 대학에서 7만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에게는 퀀트 금융 학습과 금융 모델 구축, 글로벌 경연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리서치 컨설턴트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월드퀀트는 버추얼 리서치 센터를 통해 1000명 이상의 컨설턴트를 채용했으며 지금까지 버추얼 리서치 센터의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9300만건 이상의 시뮬레이션이 구동됐다.

월드퀀트(WorldQuant) 개요

월드퀀트(WorldQuant)는 이고르 툴친스키(Igor Tulchinsky)가 2007년 설립한 글로벌 퀀트 투자회사로 7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15개국에 25개 이상의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700여명의 직원과 1000명의 컨설턴트를 고용하고 있다. 월드퀀트는 고유의 리서치 플랫폼과 투자 프로세스를 토대로 세계 시장의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체계적인 투자 전략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회사 문화와 철학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WeAreWorldQuant.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80055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orldquant.com/home/

연락처

WorldQuant
베아트리스 가르시아(Beatriz Garcia) / 크리스티나 틸트(Christina Tilt)
+1 212 333 3810
worldquant@brunswickgroup.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WorldQu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