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가맹점과의 상생위해 샵인샵 솔루션 도입
기존 놀부 가맹점에서 추가 투자비용 없이 공수간 브랜드 서비스 제공
‘상생 협력 협약’ 일환으로 기획, 업계 선도적인 상생 모델 구축 계획
9월 기준 90여 개 매장 개설, 올 연말까지 150개 매장 오픈 예정
놀부는 5월 체결한 ‘상생 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샵인샵’ 제도를 7월부터 본격 도입했다. 원하는 기존 가맹점에 한하여 추가 투자 비용없이 도입이 가능하며, 가맹점의 호응도도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일부 매장의 경우 기존 대비 20~30% 매출이 성장하는 등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놀부는 이를 계기로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도적인 상생 모델을 구축하는 한편 불황기 가맹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샵인샵’ 솔루션은 놀부의 기존 매장에서 O2O 배달 서비스에 최적화된 샵인샵 브랜드를 도입해 추가 매출을 이끄는 제도로, 가맹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고안되었다. 이를 통해 가맹점은 자사 브랜드를 솔루션으로 제공받아 매출 상승을 기대하는 동시에 실질적 투자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샵인샵’ 솔루션에 적용된 첫번째 브랜드는 놀부의 분식 브랜드 ‘공수간’으로, 도입 매장은 9월 초 기준 90여 개에 이른다. 놀부는 ‘샵인샵’ 솔루션을 도입한 기존 매장에 추가 가맹비, 교육비 등을 면제해주고 있으며, 초기 O2O 프로모션 비용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놀부는 공수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권 특성 및 점주의 여건에 맞는 O2O 배달 전문 브랜드를 개발할 예정이다.
실제로 ‘샵인샵’을 도입한 놀부보쌈&부대찌개 오산문화의거리점 김용덕 점주는 “기본 브랜드와 함께 공수간 브랜드를 함께 도입해 매출 상승 효과를 크게 경험하고 있다”고 밝히며 “향후 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 놀부는 ‘샵인샵’ 도입 매장을 올 연말까지 150개 매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놀부의 ‘샵인샵’ 제도는 기존 놀부의 점주 외에도 가맹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신규 예비 가맹 사업자나 개인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도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실제로 최근 계약되고 있는 놀부의 신규 매장들은 기존 브랜드에 샵인샵을 추가한 형태로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놀부 상생협력팀 박용형 부장은 “7월부터 시작된 샵인샵 제도를 통해 실제 매장의 매출이 기존 대비 최고 30% 상승 되는 등 놀부가 추진하고 있는 상생 정책이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놀부는 가맹점주와 본사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과제들을 모색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도적인 상생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놀부는 5월 가맹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체결했으며 돼지고기 등 핵심 공급품목 출고가격 현실화하고 우수 가맹점 포상 및 점포환경 개선 비용 지원 확대 및 무료 간판 교체 지원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lboo.co.kr
연락처
놀부 홍보대행
bcw 코리아
이명숙 이사
02-3782-6445
이메일 보내기
이경진 과장
02-3782-6436
이메일 보내기
김지현 사원
02-3782-6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