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나라, 소아암 경험자 모임 너나들이 회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창작동화 ‘나의 겨울이야기’ 출간

백혈병·골수암 등 큰 병을 앓았던 친구들이 병을 앓으면서 느꼈던 아픔과 그 속에 찾은 작은 기쁨

뉴스 제공
스토리나라
2018-10-01 08:00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나라 출판사가 소아암 경험자들의 모임 ‘너나들이’ 회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동화 ‘나의 겨울이야기’를 9월 20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백혈병, 골수암 등 큰 병을 앓았던 친구들이 병을 앓으면서 느꼈던 아픔과 그 속에 찾은 작은 기쁨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어렸을 적 소아암을 앓은 경험자들의 애환과 에피소드를 그린 창작동화다. 소아암 경험자들의 모임인 너나들이 회원 조윤호, 임준현, 황인섭, 신희영, 강병준, 이진서, 윤태아, 김규민, 윤상희, 윤서영이 어릴 적 자신이 앓았던 암에 대해 회상하며 글을 썼다.

이 동화를 쓰기 위해 소아암 경험자들은 2018년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사물의 비밀 시리즈를 쓴 양승숙 동화작가를 만나 동화를 공부했다.

작가들은 더 나은 동화를 쓰기 위해 고민하고, 편집하면서 다시 한 번 인생의 소중함을 경험하게 되었다며 소아암 경험자들은 현재 투병 중인 환아 가족들도 이 동화를 읽고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완치 이후에 멋진 삶을 살고 있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현재 투병 중인 소아암 환아들에게 암은 완치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작가 겸 주인공들이 무엇보다도 원하는 것 중의 하나는 소아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현재 소아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책의 주인공 겸 작가들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짬짬이 시간을 내 자원봉사로 동화 읽어주기에 참여하고 있다.

‘나의 겨울이야기’는 교보문고와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작가 소개

글: 너나들이

너나들이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경인지회에서 활동하는 소아암 경험자들의 모임이다. 이 책은 너나들이 회원인 조윤호, 임준현, 황인섭, 신희영, 강병준, 이진서, 윤태아, 김규민, 윤상희, 윤서영이 동화 쓰기를 공부한 후 공동으로 창작한 작품이다. 완치 이후에 멋진 삶을 살고 있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현재 투병 중인 소아암 환우들에게 암은 완치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소아암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썼다.

그림: 안준석 외 12명

김지형, 구다현, 윤시흔, 도하, 이문주, 한세영, 김지아, 장현진, 조수희, 이정아, 박희영, 정경문. 이 책의 그림은 소아암을 겪은 개개인의 이야기에 맞게 쪽마다 다른 작가들이 그렸다. 그림 작가들은 완치인들의 아픔과 삶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

◇‘나의 겨울이야기’ 출판에 대한 응원 메시지

우리 백혈병·소아암 완치 친구들의 동화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백혈병·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의 희망이요, 미래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경험과 추억 그리고 현재는 ‘겨울 이야기’의 발자취를 기록하고 정리한 일기이자 지침서가 되고, 우리나라의 백혈병·소아암 환우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 정영기 지회장

어둡고 긴 터널을 외롭고 아프게 이겨내느라 수고했어요. 이제 밝고 넓은 세계가 기다리고 있으니 항상 희망을 품고서 씩씩하게 자신들의 꿈을 펼쳐보세요.
-인하대병원 조선신 수간호사

아주 추운 겨울 속에서, 가장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는 겨울 이야기. 이 책은 소아암 생존자 친구들이 치료 당시 아주 추웠을 겨울의 이야기를 자신만의 삶의 경험으로 해석하여 다른 이들에게 따스함과 웃음을 선사하는 창작동화입니다. 같은 겨울을 겪었지만 각기 다른 모습과 감정을 담은 그들만의 이야기를 아련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풀어나가는 너나들이 친구들의 재치와 성숙함에,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깊은 감동의 박수를 보냅니다.
-국립암센터 박아경 사회사업실장

책이 나오면 병실 가족들에게 제일 먼저 보여주고 싶어요. 저도 딸과 함께 병실 겨울나기가 떠올라 잠시 추억에 잠겼어요. 항상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희망입니다. 파이팅!
-가천대길병원 소아암부모회(천사사랑회) 김희선 회장

아름다운 한 편의 동화를 완성할 수 있었던 친구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꺼내놓기 어려운 이야기를 동화로 만들기까지 많은 생각과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용기를 내어준 친구들, 감사하고요. 지난 시간들이 바탕이 되어 언제, 어디서든 하고자 하는 일들을 훌륭히 해낼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친구들에게 늘 희망과 용기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인하대병원 소아암부모회(수호천사회) 신정아 회장

스토리나라 개요

스토리나라는 2017년에 설립했으며 동화 콘텐츠 서지 50여종, 전자북 70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10월 서울시 우수추천도서 선정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어린이 책 부문 5위에 랭크 △2017년 4차 산업혁명관련 국회의원상 수상 △2018년 여성기업인증, 중소기업인증 △2018년 EBS 딩동댕유치원 동화책 방영됐다. 사업화 실적은 △경기콘텐츠진흥원 2017년 랩 멤버십 제품 제작 선정 전자책 제작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전자책 콘텐츠 북 선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수출용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사업 선정됐다. 2017년 10월에 인도 불가촉천민 마을에 가족사진 찍어주기 프로젝트 진행했으며 2018년 1월엔 다문화센터에 동화책을 기부했다. 또한 3월 ADRF에 동화책 기부, 국내 중·고등학생들의 영어봉사 번역으로 지구촌 100여군데 보급했다.

양승숙 작가인터뷰: http://www.youtube.com/watch?v=6uxLa5p2xxA

웹사이트: http://storynara.com/

연락처

스토리나라
양승숙 대표
010-4541-7754

홍보대행
쓰리디아이템즈
홍보팀
서민호 부장
010-2236-49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