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AK, 스코퍼스 데이터베이스 등재 논문 수에서 UAE 내 12위 차지

뉴스 제공
AURAK
2018-10-02 09:35
라스 알 카이마,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스 알카이마 아메리칸 대학교(The 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 AURAK)가 스코퍼스(Scopus) 학술논문 인용지수와 연계된 UAE 내 103개 대학들 가운데 12위를 차지했다.

AURAK 소속 교수와 연구진들이 발표한 스코퍼스 등재 논문 수는 403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코퍼스는 과학 학술지, 저서, 컨퍼런스 발표논문 등을 포괄하는 세계 최대의 상호심사 문헌 데이터베이스이다. 스코퍼스에 등재되는 학술 분야는 과학,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의학, 기술 등이다. 스코퍼스 순위가 높게 나올 경우 이는 전세계에 걸쳐 연구 분야에서 높은 수준에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AURAK은 북미주 스타일의 교육을 제공하는 국립대학교로서 비영리, 독립, 남녀공학 대학이다. 이 대학교는 UAE의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전공분야에 걸쳐 22개의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 9월에 AURAK은 249개 스코퍼스 등재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UAE 내 스코퍼스 연계 98개 대학교 가운데 24위를 차지했었다. 그로부터 1년 동안 논문 발표 수가 403건으로 62%만큼 증가하여 103개 대학들 가운데 12위로 도약했다. 경쟁 대학 수가 더 늘었음에도 AURAK은 고품질 논문 수를 크게 증대시켜 전년도에 비해 12계단이나 뛰어오를 수 있었다.

AURAK의 학장인 스티븐 윌하이트(Stephen Wilhite) 교수는 교수진의 연구 성과가 대학의 수업 및 연구의 질을 높이는데 가장 근본적인 요인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연구에 몰두하는 교수진은 학생들이 주어진 전공 학문분야에서 보다 열심히 정진하는데 중요한 모델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AURAK 총장 하산 알 알킴(Hassan Al Alkim) 교수는 대학의 교수진들이 높은 연구 결과를 낸데 대해 치하를 하며 “이런 종류의 결과는 우리 대학의 교수진들이 교수로서의 충분한 자격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연구분야에서 첨단을 달리는 고급인력들임을 입증하는 것이고 우리 대학이 UAE 내 아랍 교육기관들 중에서 선두지위를 달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학은 작년에 비해 그 순위를 크게 높였을 뿐 아니라 참가 대학 수가 늘었음에도 그런 결과를 냈다는데 대해 자랑스럽다”며 “우리 학생들은 첨단 분야 연구에서 앞장을 서고 있는 최고 수준의 교수들로부터 최상의 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90050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urak.ac.ae/en/

연락처

라스 알카이마 아메리칸 대학교(The 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
제시카 자니(Jessica Zani)
+97172210900(내선 1325)
jessica.zani@aurak.ac.ae